공유하기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5.9원 내린 1325.0원으로 출발했다.
'설마'했던 의사들…면허정지 절차 밟자 당황 "진짜 할 줄이야"
정부의 의대 정원에 반발해 병원을 이탈한 전공의가 90%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된 가운데 정부는 5일부터 이들에게 면허 정지 등 행정처분을 위한 사전통지서를 발송할 예정이다.이날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서 전날 오후 8시 기준 주요 100개 수련병원을 점검한 결과를 발표했다. 신규 인턴을 제외한 레지던트 1~4년차 9970명을 점검한 결과 근무지 이탈자는 90.1% 수준인 8983명으로 나타났다.정부는 서면 보고를 받은 50개 병원에 대해서도 추가로 현장을 점검, 업무개시명령 위반이 확인…
익혀도 안 죽는다…봄철 '이것' 잘못 먹으면 기억상실
봄철 바닷가에서 채취한 홍합, 바지락, 멍게 등에서 패류독소가 검출될 수 있으므로 개인이 임의로 채취해 섭취할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마트나 어시장 등에서 유통되는 패류(조개류)를 개인이 채취해 섭취할 경우 패류독소에 중독될 수 있다.패류독소 중독은 조개, 홍합 등 패류가 유독성 플랑크톤을 먹어 체내에 축적된 독성물질이다. 이를 사람이 섭취하게 되면 식중독에 걸린다. 패류독소는 패류를 비롯해 멍게, 미더덕 등 피낭류에도 발견된다.수온이 상승하는 3월부터 남해 연안을 중심으로 발생하기 시작해서 4월…
'3중 고발' 당한 이재명…선거전 본격화에 '입'이 리스크
'권향엽 사천 논란' 여야 간 '고발전' 되고'양평고속도로' 원희룡 때리다 법적대응與 "멀어진 국민 마음 돌리려니발언 강도 세지고 비판 대상 늘어가는 것"
"국회 출근 전 불륜男과 호텔서…" 증거사진까지 나와 '발칵'
일본 여당인 자민당 소속 현직 여성 의원이 '불륜 의혹'이 제기되자 하루 만에 사과했다.지난달 29일 산케이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본 자민당의 히로세 메구미(57) 참의원(상원) 의원은 자신의 불륜 의혹이 언론에 보도된 지 하루 만에 고개를 숙였다.히로세 의원은 이날 자신의 X(옛 트위터)에 "저의 부도덕함으로 인해 저를 지지해 주시는 분들의 신뢰를 저버리고 심려를 끼친 것, 가족들을 배신해 버린 것에 대해 깊이 사죄드린다"라며 "저의 경솔한 행동으로 여러분에게 불편한 감정과 불신을 안겨드려 정말 죄송하다"라고 밝혔다.그러면…
[르포] "이번엔 2번입니다" 수원 일대 '마비' 시킨 한동훈, 민심 곳곳 찍었다
'험지' 수원 찾아 지원유세…"민주당이 해준게 뭔가"진입로 마비·차량 통제…가는 곳마다 인파로 북새통"우리 동훈이 왔나·민주당 심판해달라" 지지층도 결집
추석 귀경 정체 본격 시작…부산→서울 10시간
“증상 모를 경우 119 상담 먼저”…추석 연휴 몸이 아프다면
[인터뷰] 조경태 "이재명 '먹사니즘'은 막 지르는 느낌…중장년층 격차해소 주력"
'감옥서 보내는 추석'…김호중·유아인, 곤드레밥·수제비 먹는다
암살 시도 당하기 전 트럼프 "테일러 스위프트 정말 싫다"
"내 욕망은 성욕뿐" 70대 재력가 돌연사, 20대女 결혼 3개월 만이었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준비됐다던” 문재인이 뿌려서 거둔 추석 선물
김미옥 교수의 스포츠정책 공감하기
장애인 생활체육, 섬세한·신중한 접근 필요하다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반도체 장비 싹쓸이했다
'정년이' 편성 갈등, 흔들리는 국내 드라마 제작 생태계 [기자수첩-연예]
'호통' '면박'이 목적인 野 의원들의 대정부질문 [기자수첩-정치]
패널 이어 필름까지…中에 함락된 ‘LCD 왕국’ [기자수첩-산업IT]
· 현대차, 美 GM과 승용·상용차 사업 MOU에 강세
· 영풍, MBK의 고려아연 공개매수 소식에 ‘상한가’
· 하이브, 뉴진스의 ‘민희진 대표 복귀’ 요구에 장초반 약세
· 美 금융주 급락에 국내 은행주도 약세
· 삼성전자, 7거래일 연속 하락 중…연중 최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