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의료개혁·늘봄학교 반드시 성공"…윤 대통령, 담당 공무원 '애로사항' 청취


입력 2024.03.07 16:50 수정 2024.03.07 16:50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지난 6일 세종청사 구내식당서

국무위원 및 관계 공무원과 만찬

尹 "맡은 업무 잘 챙겨달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6일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구내식당에서 교육부·복지부 공무원들과 만찬을 하며 대화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6일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구내식당에서 교육부·복지부 공무원들과 만찬을 하며 대화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은 국무위원 및 의료개혁·늘봄학교 담당 공무원들과 '구내식당 만찬'을 가지며 "전 국민적 관심사인 두 과제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7일 서면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전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제2차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본부 회의'와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뒤, 청사 구내식당에서 만찬을 가졌다고 밝혔다.


해당 만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의사 출신 복지부 의료개혁 담당자, 교육부 늘봄학교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의료개혁 및 늘봄학교 추진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정책고객들이 제기한 문제 등을 청취했다.


이어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전 국민적 관심사인 두 과제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어제 만찬은 1시간가량 진행됐다"며 "식사를 마친 윤 대통령은 직원들과 함께 퇴식구에 식판을 반납하면서 '앞으로도 맡은 바 업무를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다"고 전했다.


끝으로 윤 대통령은 구내식당 조리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