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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폐공사, 디지털 상품권 결제 서비스 ‘착(chak) 일자리 우수사례 선정


입력 2022.01.17 17:03 수정 2022.01.17 17:03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일자리위원회 “양극화 해소·상생에 기여”

한국조폐공사 전경. ⓒ데일리안 DB

한국조폐공사가 운영 중인 디지털 거래 플랫폼 ‘착(chak)’이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조폐공사는 17일 “일자리위원회는 조폐공사의 착이 일자리 양극화와 지역 불균형을 완화해 지역 균형 중심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모범 모델로 평가하고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800여개 기관에 관련 내용을 전파했다”고 밝혔다.


조폐공사가 운영하는 착은 공기업 가운데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 모바일 지역상품권을 서비스다.


조폐공사는 착을 활용해 경기 시흥과 성남, 전북 군산·정읍, 전남 나주, 강원 원주, 경북 영주, 충남 아산 등 전국 70여개 지자체에서 지역 상품권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조폐공사가 착을 통해 새롭게 창출한 일자리는 ▲결제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IT 부문 개발 영업 유지보수 ▲지역상생 모델 마련을 위한 지역 배달 앱 개발 및 서비스 ▲모바일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응원단(서포터즈) 고용 등에서 327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착을 통해 거래비용을 절감해 소상공인을 돕고 일자리까지 창출하는 효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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