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신규 확진자 역대 최대 2434명…'대장동 늪'에 빠진 이재명, 추미애·김두관에 공동대응 'SOS' 등


입력 2021.09.24 21:01 수정 2021.09.24 21:01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에서 한 시민이 진단검사를 받고 있는 모습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에서 한 시민이 진단검사를 받고 있는 모습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신규 확진자 역대 최대 2434명…내일 최다기록 또 깨질 듯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24일 0시 기준 집계된 전날 신규 확진자 수는 역대 최대 규모인 2434명으로 집계됐다.


방역당국과 서울시 등 각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판정은 받은 사람은 총 2189명으로 파악됐다. 전날 같은 시간(1802명)보다 387명이 늘어난 것으로, 오후 6시 집계 기준으로 역대 최다 기록이다.


자정까지 진단검사 및 확진판정이 지속되는 만큼, 최근 저녁 시간대 환자 발생 규모를 감안하면 신규 확진자 수는 최대 2800여명에 달할 수 있다는 관측이다.


▲'대장동 늪'에 빠진 이재명, 추미애·김두관에 공동대응 'SOS'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시절 추진했던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논란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가운데 이 지사는 23일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김두관 의원에게 '공동대응'을 제안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등 야당이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특별검사 도입 법안과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하며 공세 수위를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당내 대권 경쟁자인 이낙연 전 대표까지 이에 가세하자, 돌파구 모색하는 모양새다.


▲종전선언, 문대통령은 '입구론' 김여정은 '출구론'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은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에서 제안한 한반도 종전선언과 관련해 "나쁘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부부장은 종전선언이 상대방에 대한 적대 철회의 의미를 갖는다면서도 종전선언의 시기와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며 △서로에 대한 존중 △타방에 대한 편견적 시각 철회 △적대시 정책 철회 △불공평한 이중기준 철회 등을 언급했다.


종전선언을 적대 철회의 '방법론'으로 인정하면서도 종전선언의 '전제조건'으로 적대 철회를 다시 언급하는 모순적 입장을 밝히며 선을 그은 모양새다. 결국 문 대통령이 협상 '입구'로 제시한 종전선언을 북한은 협상 진전에 따른 '출구' 성격으로 간주하고 있다는 평가다.


▲몸풀기 끝낸 윤석열…洪·劉·元 '공약 표절' 협공에 "제 공약 쓰라" 응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이 23일 서울 강서구에서 열린 2차 TV토론에서 치열하게 맞붙었다. 다른 주자들의 집중 견제를 받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1차 토론회와 달리 홍준표·유승민 후보와의 정면 대결을 피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윤 전 총장은 '자신의 공약을 베꼈다'며 협공을 퍼부은 다른 주자들의 지적에는 '자신의 공약을 쓰라'고 반격하는 등 여유만만한 모습까지 보였다. 그는 "어느 후보든 제가 낸 공약을 갖다 쓰시고 싶은 분 있으면 쓰시라. 특허권이 없으니까"라며 표절 시비를 건 후보들을 향해 일침을 가했다.


▲"부동산 안정 언제"…집도 꼬마빌딩도 '역대 최대' 상승세


부동산 시장에 수요가 몰려들며 '역대급' 기록을 남기고 있다.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과 빌라 가격은 최고 상승률을 갈아치우기 일보 직전이다.


아직 올해가 4달여가 남은 상황에서 아파트·빌라 가격 상승치는 지난해 누적 상승률을 넘어섰고, 역대 가장 많이 올랐던 시기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꼬마빌딩'을 비롯한 상업용 부동산도 비슷한 상황이다. 투자 수요가 몰려들며 역대 가장 많은 거래가 이뤄졌다. 통상 거래량 증가는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


서진형 대한부동산학회 학회장(경인여대 교수)은 "정부가 규제를 퍼부어도 부동산 시장으로 자금이 몰려드는 것은 코로나로 인해 시장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 '부동산은 안전한 자산'이라는 인식이 퍼졌기 때문"이라며 "정부의 규제가 계속되는 한 이런 현상은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