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튜디오닷에이치, 비대면 채용 업무 협업 서비스 ‘접수’ 출시


입력 2020.09.24 10:26 수정 2020.09.24 10:26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채용 공고, 지원자 평가 등 복잡한 채용 업무 비대면으로 처리

클라우드 서비스로 비용 부담 없이 수천만원 시스템 개발 효과


스튜디오닷에이치 솔루션 '접수' 이미지 ⓒ스튜이어닷에이치 스튜디오닷에이치 솔루션 '접수' 이미지 ⓒ스튜이어닷에이치

HR 기술 전문기업 ㈜스튜디오닷에이치(대표 김창겸)는 중소기업을 위한 비대면 채용 협업 서비스 ‘접수(jupsu)’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외 유명 스타트업 기업들은 채용 업무에 지원자 관리시스템(ATS, Applicant Tracking system)이라는 채용 업무 협업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접수가 이 같은 채용 업무 협업 솔루션이다.


접수는 중소기업 채용 업무에 특화된 기능들로 개발됐다. 기업 내 인사 담당자, 홈페이지 개발자, 마케팅 담당자 등 IT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간단하게 1페이지로 구성되는 채용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만들어진 채용 홈페이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오픈형 잡포털, 링크드인 등에 연동해 채용 모집을 홍보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된 지원자들 정보는 채용 평가자들이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평가, 채용 일정 관리, 커뮤니케이션 관리를 할 수 있다.


접수는 채용 기획 단계에서부터 모집 분야별 특수성과 기업 내부 상황에 맞도록 채용 단계를 조정할 수 있다. 채용 공고문 작성시에는 국가직무표준(NCS)에서 제공하는 직무 내용 샘플에 따라 공고문을 작성하게 하는 등 중소기업에 특화돼 있다.


또 접수를 이용할 경우 모집 부문 수와 참여하는 평가자가 늘어날수록 같이 증가하는 업무 복잡도로 인해 발생할 수밖에 없었던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적극적인 지원자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지원 후보자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해 필요 인력을 빨리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접수는 개발 단계부터 많은 기업이 사전에 사용 계약을 했다. 국내 자동차 대기업 사내 스타트업 인력 구성 업무에 적용되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창업진흥원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활용성을 인정받았다.


김창겸 스튜디오닷에이치 대표는 “그동안 국내에는 채용 이후 직원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이 일부 출시됐지만 인재들을 찾아 내고 관계를 맺으며 관리하는 중소기업 중심 솔루션은 없었다”며 “중소기업 인재 채용 문제 해결을 통해 기업 본연 비즈니스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