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與 "민주당,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 선동…국제사회 웃음거리"


입력 2023.05.27 17:43 수정 2023.05.27 17:43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돈봉투·김남국 코인에 쏠린 국민 시선 돌리려는 것"

더불어민주당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및 수산물 수입 반대 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이 26일 오전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열리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더불어민주당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및 수산물 수입 반대 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이 26일 오전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열리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여당은 27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괴담 선동'을 시작했다며 비판했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주요 7개국(G7)은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오염수 방류'가 문제없다'는 판단을 존중한다는 합의문을 내놨다"며 "민주당은 '과학'이 아닌 '괴담 선동'으로 국제사회에 웃음거리를 선사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자국 전문가가 참여한 IAEA 안전성 검증과 대한민국 시찰단의 현장 점검 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무조건 반대' 입장을 정하고 괴담을 유포하며 국민 불안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반일 감정을 부추기는 괴담 선동으로 민주당 '쩐당대회' 돈 봉투와 김남국 코인 사건에 쏠려있는 국민 시선을 후쿠시마 오염수로 돌리겠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양치기 소년의 거짓말을 계속 믿어줄 사람은 없다"며 "민주당은 국민에게 부끄러움을 떠넘기는 괴담 정치를 당장 멈추고 자성과 사죄를 통해 위기 극복 방안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