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여중생 성추행범 신고하고 추격전까지 벌인 고교생…경찰 표창


입력 2022.06.29 17:28 수정 2022.06.29 16:39        김남하 기자 (skagk1234@dailian.co.kr)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gettyimagesBank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gettyimagesBank

광주의 한 공원에서 여중생들을 성추행한 남성을 경찰에 신고하고, 추격까지 한 고교생들이 경찰 표창을 받았다.


29일 광주 모 고교에 따르면 광주남부경찰서(총경 양우천)가 전날 교장실에서 3학년에 재학 중인 유모(19), 최모(19) 군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유군과 최군은 지난 4월 오후 6시께 남구 봉선동에 위치한 한 공원에서 여중생 2명이 낯선 남성에게서 성추행을 당하는 현장을 목격했다.


이들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한 뒤, 출동한 경찰관에게 여학생들의 상태와 현장 위치를 휴대전화로 알렸다.


나아가 현장에서 가해 남성을 일정 거리 추격하는 등 범인이 체포되는 데에 공을 세웠다.


이들은 "여동생 또래의 여학생들을 구해줘야겠다는 생각이 앞서 행동한 결과"라며 "앞으로 또 이러한 상황에 부닥친다면 망설임 없이 이번과 같이 행동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남부경찰서 관계자는 "입시를 앞둔 고3 수험생임에도 이웃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관심과 용기가 대견하다"며 "학생들의 투철한 신고 정신과 용기 덕분에 여학생들을 위기에서 구할 수 있었다"며 엄지를 치켜 세웠다.

김남하 기자 (skagk1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