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송지아, 아빠에게 선물한 루이비통 신발도 짝퉁?…의혹 또 나왔다


입력 2022.01.20 01:13 수정 2022.01.20 01:13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솔직한 입담과 화려한 라이프 스타일로 유명세를 얻은 유튜버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가품을 착용했다는 논란이 끊이지 가운데, 아빠에게 선물한 루이비통 운동화마저 '짝퉁'이라는 새로운 의혹이 제기됐다.


ⓒ송지아 인스타그램·유튜브 ⓒ송지아 인스타그램·유튜브

앞서 프리지아는 약 1년 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 'free지아'에 '엄마 생일파뤼 거제도, 광안리'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런데 한 유명 커뮤니티의 회원 A씨가 19일 이 영상에 나온 루이비통 운동화가 가품이라고 주장한 것.


A씨는 "프리지아 영상 보다가 프리지아가 아빠한테 생일선물로 나랑 같은 신발 주길래 봤다"며 "색이 달라서 짭 인것 같아 좀 알아봤더니 프랑스에만 파는 모델이더라"고 밝혔다.


이어 A씨는 몇 가지 증거를 제시하며 프리지아가 아빠에게 선물한 루이비통 신발이 가품이라고 주장했다.


먼저 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본 신발은 신발 끝 밑에 박음질이 넓적한 반달모양으로 되어있으나 영상 속 신발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 "모노그램 부분의 꽃 모양이 누락됐고 색상이 옅다"면서 "영상 속에서는 국내에서 산 것처럼 매장에 직접 가서 쇼핑하더니 그 다음 화면은 집에서 아빠한테 해당 상품을 주는 장면만 나온다"고 했다. 그러면서 "보랏빛 제품은 프랑스에서만 판다"고 강조했다.


ⓒA씨가 올린 사진 ⓒA씨가 올린 사진

실제로 프리지아가 아빠에게 선물한 신발과 같은 모델로 보이는 루이비통의 '리볼리 스니커즈'는 프랑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약 102만원(760유로)에 판매하고 있으나, 국내 웹사이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또한 A씨가 올린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유튜브 영상에 나온 신발은 공식 웹사이트 사진과 달리 신발 하단 부분에 박음질 처리가 되어있지 않다.


ⓒ프랑스 루이비통 공식 웹사이트 ⓒ프랑스 루이비통 공식 웹사이트

게다가 이 운동화가 나온 영상은 별다른 해명 없이 현재 채널에서 삭제된 상태다. 이와 관련해 A씨는 "내가 해당 영상에 짭인 것 같다고 어제 댓글 달았더니 오늘 영상 지워졌다"고 덧붙였다.


프리지아의 가품 착용 의혹이 또 나오자 많은 누리꾼들은 "진짜였으면 영상 삭제 안 했겠지" "대체 어디까지 짝퉁인걸까" "까도까도 나온다" "금수저로 어필하는 유튜버들 믿거할 듯" "설마 아빠선물까지 짭일까" "저건 아닐거라 믿고 싶다" 등 혼란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앞서 프리지아 소속사 효원 CNC 김효진 대표는 여러 의혹이 불거지자 이날 오후 해명에 나섰다.


김 대표는 "우선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아 스스로의 스타일링을 존중하는 것이 구독자 분들과 더 친밀하게 소통하는 것이라 생각해 제대로 체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유튜브 채널에서 명품 하울 영상을 비공개 처리한 이유는 가품을 정품으로 소개해서 그런 게 아니라 착용하고 있던 악세사리가 가품이었기 때문이다"면서도 "이제까지 프리지아가 가품을 명품으로 소개한 적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프리지아가 거주 중인 고가 아파트에 대해 "지아가 집을 얻는데 1원도 보태준 적 없다. 정상적인 매니지먼트 범주에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꿈을 응원하고 함께 만든 것 외에 경제적 지원 일체 없었다"며 "지아가 대학교 입학 후 꾸준히 모델 활동 하면서 모은 돈과 당사와 함께 크리에이터 활동 하면서 모은 돈으로 직접 보증금을 모아서 계약한 월세집"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해외 자본 스폰서 주장과 관련해서는 "효원 CNC는 저와 배우 강예원씨가 소자본으로 시작한 스타트업 회사"라며 "창업 후 4년 동안 밤낮을 가리지 않고 모든 직원 분들(퇴사자분들 포함)이 같이 땀 흘려 일군 회사다. 기업 M&A 투자를 포함에 어떠한 형태의 투자도 받은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음이건좀 2022.01.20  11:32
    죄송한데 제가 프리지아 팬은 아니지만 ㅎㅎ 신발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신발 비교가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프리지아 사진에는 (루이비통 런어웨이 모노그램)사진을 쓰셨는데 비교는 (리치볼 스니커즈)를 보여주셨네요. 뭐 좀 알고 적어주세요 ㅎㅎ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