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생아 거꾸로 흔들고 젖병 쑤셔 넣은 산후도우미, CCTV에 덜미


입력 2021.01.21 05:37 수정 2021.01.21 00:31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산후도우미, 생후 3주 신생아 상습적으로 학대

법원 "신생아에 대한 아동학대, 죄질 나빠"

징역 1년 4개월 선고, 취업제한 명령

태어난 지 한 달도 채 안된 신생아를 상습 학대한 산후도우미가 실형을 선고 받았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4단독 이헌숙 부장판사는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된 A(57)씨에게 징역 1년 4개월을 선고했다. 80시간의 아동학대 치료프로그램 이수와 7년 간 아동 관련 기관 취업제한도 명령했다.


지난해 9월 대전 B씨 자택에서 산후도우미로 일한 A씨는 생후 3주 정도 된 B씨 아기를 학대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생후 3주된 신생아를 쿠션에 집어 던지듯 눕히고 양 손바닥으로 얼굴을 세게 문지르는 등 학대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신생아 발목을 잡고 거꾸로 든 채 일어나 화장실로 가는가 하면 화장실에서 씻긴 아기를 거꾸로 든 상태에서 물기를 털 듯 여러 차례 흔들어 댄 사실도 드러났다. 아기에게 분유를 먹일 때 입에 분유통을 쑤셔 넣듯 거칠게 물리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사실은 평소 A씨의 언행에서 이상함을 감지한 B씨가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면서 밝혀졌다.


피해 아동 부모는 "사건 이후 2주 동안 아이의 체중이 전혀 늘지 않았다"며 A씨에 대해 엄벌을 촉구했다.


이 판사는 "피해 아동 신체에 손상을 주거나 발달을 저해하는 결과가 발생할 위험이 상당히 컸다"며 "피해 호소를 하지 못하는 신생아에 대한 아동학대는 죄질이 더 나쁘다"고 밝혔다.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