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일자리 사업 지역이 기획하고 정부가 평가"


입력 2018.08.30 11:38 수정 2018.08.30 11:38        이충재 기자

시도지사 초청 간담회서 "하향식으론 좋은 결실 맺기 어려워"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일자리 사업을 지역이 기획·주재하고, 정부는 이를 평가·지원하는 상향식 소통적 방법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일자리 사업을 지역이 기획·주재하고, 정부는 이를 평가·지원하는 상향식 소통적 방법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일자리 사업을 지역이 기획‧주재하고, 정부는 이를 평가‧지원하는 상향식 소통적 방법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17개 시도지사를 초청해 가진 '민선7기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정부가 세부적인 사안까지 기획해서 지침을 내리고 지자체가 그 틀에 맞춰서 재정을 매칭하는 하향식 획일적 방법으로 좋은 결실을 맺는데 한계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일자리 사업 재원을 지자체가 많은 재량을 갖고 책임 있게 운영해야 각 지역의 특성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업이 가능할 것"이라며 "내년도 예산안도 일자리에 초점이 모아져 있는데, 일자리 예산이 실효를 거두려면 정부와 지자체 간 강력한 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좋은 일자리 창출이야말로 정부와 지자체의 최대 현안"이라며 "지역의 일자리 창출 위해 내년 예산이 대폭 반영된 지역 밀착형 생활 SOC사업도 지자체에서 잘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