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은 젊어졌네"...50대 女배우가 젊어진 비결은?

장소현 기자 (jsh@dailian.co.kr)

입력 2025.07.24 00:00  수정 2025.07.24 00:00

리키 레이크 "1년 전 거상술 받았다"

18kg 뺐는데 턱 아래 피부가 처져...안면거상술 결심

할리우드 배우 리키 레이크가 안면거상술 전후 사진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리키 레이크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1년 전 7월18일 하안면 거상술과 목 거상술 그리고 가벼운 레이저 시술을 받았다"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리키 레이크 SNS 갈무리

이어 "다이어트를 해서 약 18kg를 뺐는데 턱 아래 피부가 급격히 처졌다"면서 "55세 나이에 피부가 저절로 탄력을 되찾는 것은 불가능해서 안면거상술을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사진 속에는 다이어트 후 턱선이 날렵해졌으나 탄력이 떨어진 모습과 수술 이후 10년은 젊어진 듯 팽팽해진 피부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1968년생으로 1987년 데뷔한 리키 레이크는 영화 '인 클로울', '마피아'. '사랑의 눈물', '킹 오브 퀸즈', '헤어스프레이'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데일리안 AI 이미지 삽화
안면거상술이 뭐길래?

안면거상술(페이스리프트)은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와 깊어진 주름을 개선해 더 젊고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외과적 리프팅 수술이다.


수술은 귀 주변이나 두피 안쪽을 절개한 뒤 피부와 그 아래에 있는 근막(SMAS)을 위쪽으로 당겨 고정하고 남은 피부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술 시간은 2~5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면 마취나 전신 마취 하에 이뤄진다. 실밥은 일반적으로 1~2주 후 제거할 수 있다.


울쎄라, 실리프팅 등 비수술 리프팅과 비교했을 때 안면거상술은 5~10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고 탄력 개선 효과도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다만 회복 기간(자연스러운 회복까지 1~3개월)과 높은 비용, 흉터, 신경 손상, 피부 괴사 등 단점도 존재하니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특히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만족도가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경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소현 기자 (js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