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킨텍스, 한남대와 ESG 청년 친화형 산학협력 협약 체결


입력 2023.06.09 10:03 수정 2023.06.09 10:05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킨텍스 ⓒ킨텍스

킨텍스(대표이사 이재율)는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청년 친화형 ESG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8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와 이광섭 한남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전시회를 통한 직무훈련, 일경험 프로그램 등의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마이스 산업 실무경험을 쌓고, 청년들의 취업 문을 넓히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킨텍스와 한남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킨텍스 주최·주관 해외전시회에 직접 참가하여 해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남대학교는 절차를 거쳐 선정된 학생들을 K Med Expo Vietnam(6월), K-Beauty Expo Taiwan(8월), K-Beauty Expo Indonesia(9월)에 각각 참여시킬 계획이다.


이광섭 총장은 "학생들이 실제적 해외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사회에 응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율 대표이사는 "킨텍스가 청년 친화형 기업으로서 학생들에게 폭넓은 실무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킨텍스는 청년 친화형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ESG 경영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1년 3월부터 한국외국어대학교, 경기대학교 등 여러 대학과 협업해 전시컨벤션 전공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경험을 폭넓게 제공해 왔다. 지난 4월에는 경희대학교와 국내 전시컨벤션산업 발전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