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각지역에 선전 스티커 수백장 붙인 전장연…재물손괴 혐의 수사


입력 2023.02.25 11:56 수정 2023.02.25 11:56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박경석 전장연 대표, 18차례 경찰 출석 요구 모두 거부

13일 오전 서울 용산구 삼각지역 승강장에서 열린 '시민과 함께하는 달보기 운동 함께 선언 기자회견'에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회원들이 바닥에 붙힌 전장연의 주장과 구호가 담긴 스티커 위로 락카 스프레이가 뿌려져 있다.ⓒ연합뉴스 13일 오전 서울 용산구 삼각지역 승강장에서 열린 '시민과 함께하는 달보기 운동 함께 선언 기자회견'에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회원들이 바닥에 붙힌 전장연의 주장과 구호가 담긴 스티커 위로 락카 스프레이가 뿌려져 있다.ⓒ연합뉴스

서울 용산경찰서는 지하철 승강장에 자신들 주장을 담은 스티커를 무더기로 붙인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관계자들을 재물손괴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경석·권달주 상임공동대표와 활동가 1명은 지난 13일 서울 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에서 기자회견을 열며 승강장 바닥에 장애인 권리 예산과 이동할 권리를 요구하는 스티커 수백 장을 붙인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이들을 현장에서 고발한 구기정 삼각지역장을 지난 22일 불러 경위를 들었다. 박 대표 등 피고발인도 차례로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박 대표는 지난해 7월27일부터 올해 1월20일까지 경복궁역·삼각지역·시청역 등에서 지하철 탑승 시위를 하면서 도로를 점거하고 열차 운행을 방해한 혐의(집시법 위반)로 최근까지 18차례 출석 요구를 받았지만 모두 거부했다.


박 대표는 서울 시내 31개 경찰서에 엘리베이터 등 장애인 편의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예산을 약속하면 경찰에 출석한다는 입장이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