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MBC, 설민석 ‘연예대상’ 무편집 출연에 “방송 직전 논란 확인…대체 어려워”


입력 2020.12.30 13:55 수정 2020.12.30 14:51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MBC ⓒMBC

MBC가 ‘2020 MBC연예대상’에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인 방송인 설민석을 편집하지 않고 등장시킨 것에 대해 해명했다.


30일 MBC는 ‘2020 MBC 연예대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작진은 생방송이 임박한 상황에서 기사를 통해 설민석의 논란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설민석이 참여한 대상 후보 소개 영상은 사전에 제작이 완료된 것으로, 생방송 특성상 다른 영상으로 대체하는 등의 대비에 어려움이 있어 부득이하게 VCR이 방송에 나가게 됐다”며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최근 설민석은 역사왜곡과 논문표절 의혹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고고학자 곽민수 한국 이집트학 연구소장은 tvN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이집트 편에서의 설민석의 강의 오류를 지적하며 “사실관계 자체가 틀린 것이 많아 언급하기 힘들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또 29일에는 설민석의 2010년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 논문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서술에 나타난 이념 논쟁연구’가 표절 검증 사이트 ‘카피킬러’ 분석 결과 52%의 표절율을 보였다는 보도도 이어졌다.


이에 설민석은 개인 SNS를 통해 “석사 논문 표절 사태로 많은 분들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저의 과오”라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