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해외 가수 최초' 사우디 공연 성료


입력 2019.10.13 09:42 수정 2019.10.13 09:43        부수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해외 가수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단독 스타디움 콘서트를 열고 전 세계 팬들과 하나 된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었다.ⓒ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해외 가수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단독 스타디움 콘서트를 열고 전 세계 팬들과 하나 된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었다.ⓒ빅히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해외 가수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단독 스타디움 콘서트를 열고 전 세계 팬들과 하나 된 역사적인 순간을 만들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킹 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 콘서트를 펼쳤다. 이날 공연은 3만 명에 가까운 관객이 함께 호흡했다.

이번 콘서트는 방탄소년단이 중동 지역에서 연 첫 단독 공연이자,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해외 가수 최초로 스타디움 규모로 열린다는 점에서 공연 시작 전부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공연은 화려한 세트와 강렬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은 'Dionysus' 무대로 시작됐다. 방탄소년단은 멤버별 솔로 곡을 비롯해 'Not Today', 'Best Of Me','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IDOL',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등 총 24곡을 열창했다.

공연에 함께한 팬들은 큰 함성과 떼창으로 방탄소년단의 뜨거운 무대에 환호했다. 방탄소년단의 응원봉인 ‘아미밤’을 흔들며 한국어로 노래를 따라 부르고, 파도타기를 하는 등 3시간가량 이어진 공연의 열기를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무대 중간중간 미리 준비한 아랍어로 공연에 대한 소감과 감사 인사를 건넸다.

또한 사우디아라비아 스타디움 콘서트는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전 세계의 팬들은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각 지역에서 보며,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했다.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방탄소년단은 "오늘은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자리다. 믿기지 않는 이 순간을 만들어준 아미에게 감사드린다. 먼 곳에 있는 저희에게 큰 사랑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오늘 이 무대를 잊지 않고 영원히 간직할 것이다. 이번 공연을 생중계로 함께 즐겨준 전 세계 팬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6, 27, 29일 3일간 서울 잠실동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THE FINAL]'을 열고 지난해 8월부터 시작한 'LOVE YOURSELF' 투어의 대미를 장식한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