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85억 횡령 골프장 회계담당 직원 검거…스포츠도박에 탕진


입력 2018.12.26 19:49 수정 2018.12.26 19:49        스팟뉴스팀

나주 골프장에서 85억 원 자신의 계좌로 이체

탕진한 뒤 잠적…이틀만에 광주 편의점서 검거

나주 골프장에서 85억 원 자신의 계좌로 이체
탕진한 뒤 잠적…이틀만에 광주 편의점서 검거


골프장 자금을 자신의 계좌로 빼돌리는 수법으로 85억 원을 횡령한 20대 회계담당 직원이 광주의 편의점에서 검거됐다(자료사진). ⓒ데일리안 골프장 자금을 자신의 계좌로 빼돌리는 수법으로 85억 원을 횡령한 20대 회계담당 직원이 광주의 편의점에서 검거됐다(자료사진). ⓒ데일리안

85억 원을 횡령해 인터넷 스포츠도박에 탕진한 골프장 회계담당 직원이 도주 이틀만에 검거됐다.

전남 나주경찰서는 26일 광주 서구의 한 편의점에서 85억 원을 횡령한 뒤 잠적했던 나주 모 골프장 회계담당 박모(27)씨를 붙잡았다.

박 씨는 지난 4월부터 전남 모 골프장 회계담당 직원으로 일하며 116회에 걸쳐 회사 자금 85억 원을 자신의 계좌로 이체했다.

범행 초기에는 수천만 원 단위로 돈을 이체하던 박 씨는 이후 억 단위로 돈을 빼돌린 것으로 드러났다.

회사 자금 85억 원이 이런 식으로 박 씨의 계좌로 빠져나갔으나, 현재 박 씨의 계좌에는 횡령금이 거의 남아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박 씨의 계좌 거래내역을 조회하고 있다.

경찰은 박 씨가 횡령한 돈을 대부분 인터넷 스포츠도박을 하면서 탕진한 것으로 보고 있다.

박 씨는 이날 유치장으로 이송되기에 앞서 85억 원을 횡령한 것과 관련해 "죄송하다"고 밝혔다.

경찰은 박 씨에게 공범이 있는지 여부를 추궁하는 한편 범행의 중대성을 감안해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 위반(횡령)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