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생물자원관 ‘온실에서 알아보는 꽃의 비밀’ 기획전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5.10.02 11:35  수정 2025.10.02 11:35

생물학적 비밀 흥미롭게 전달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온실에서 알아보는 꽃의 비밀' 전시회 포스터.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박진영)은 꽃이 지닌 생물학적 비밀과 생태학적 가치를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온실에서 알아보는 꽃의 비밀’ 기획전을 오는 2일부터 한국섬온실(전남 목포시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꽃의 개화·향기·색깔 등 다양한 요소를 중심으로 꽃과 수분 매개자, 생태계와의 관계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꽃의 다채로운 비밀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관람객들은 ▲계절 변화에 따른 꽃의 개화 원리 ▲다양한 꽃의 수분매개자 특징 탐구 ▲영상과 그래픽을 통한 꽃 색깔의 생존전략 이해 등 꽃에 대해 심층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전시 마지막에는 ‘생명의 꽃나무 만들기’, ‘나만의 꽃엽서 제작’, ‘꽃 향기 시향’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박진영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은 “이번 전시는 꽃을 통해 생태계 속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관람객들이 꽃의 향기와 색깔, 개화 과정을 직접 느끼며 자연과 더 깊이 교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