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가민이 메타(Meta)와 협업을 체결, 신제품 스마트 글래스 ‘오클리 메타 뱅가드’의 맞춤형 훈련 인사이트와 알림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오클리 메타 뱅가드를 호환 가능한 가민 스마트워치 및 사이클링 컴퓨터와 연동해 운동 중에도 손을 쓰지 않고 음성 명령만으로1 실시간 피트니스 및 생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가민 커넥트 IQ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메타 AI 앱을 통해 구현된다.
스포츠 활동 시 유저는 ‘헤이 메타(Hey Meta)’라는 간단한 음성 신호로 페이스, 속도, 심박수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특정 거리나 속도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운동 후에는 메타 AI 앱에서 세션 하이라이트 영상이 제공된다. 스마트 글래스에 표시되는 LED 상태 표시도 페이스, 심박수, 파워 존 등 개인별 목표값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가민 스마트워치 및 사이클링 컴퓨터를 메타 AI 앱과 연동하면 활동에 대한 심층 인사이트도 받을 수 있다. ‘활동 요약’ 기능은 행동 기반 활동 요약을 제공해 유저가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활동 공유’ 기능은 운동 기록을 저장해 SNS에 손쉽게 공유하도록 지원한다.
수잔 라이먼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마케팅 부사장은 “메타와 협력으로 오클리 메타 뱅가드 사용자들에게 운동 중 실시간 피트니스 지표와 운동 후 인사이트를 제공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운동 중에도 핸즈프리 방식으로 손쉽게 개인화된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은 선수들이 집중력을 유지하고 퍼포먼스를 최적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