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아폴리스는 롯데쇼핑과 대구시 동구 봉무동 일원에 조성 중인 복합신도시 대구이시아폴리스 내에 롯데아웃렛을 입점키로 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롯데아웃렛의 입점 유치는 지난 2월 1월 이시아폴리스 내 복합몰인 패션스트리트에 롯데아웃렛이 입점키로 한 이시아폴리스와 롯데쇼핑간 양해각서(MOU) 체결에 이은 것이다.
롯데쇼핑측은 대구이시아폴리스내에 의류 및 잡화를 중심으로 한 국내외 명품 및 탑브랜드 150여개를 입점시킬 계획이다.
롯데아웃렛이 들어서는 패션스트리트는 대지면적 3만1000여㎡, 건축연면적 8만4000여㎡의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의 유럽식 스트리트형 복합쇼핑몰로 롯데아웃렛이 패션스트리트의 65%를 사용하게 된다.
이시아폴리스는 롯데아웃렛을 제외한 나머지 35% 공간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서점, 유명 레스토랑 및 F&B 시설 등을 추가로 유치해 쇼핑과 휴식이 연결되는 라이프스타일형 복합 쇼핑몰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시아폴리스 류창수 사장은 “국내 1위 유통업체인 롯데쇼핑 유치로 이시아폴리스가 패션중심의 복합도시로 발전하는 첫 발을 내디디면서 새로운 부도심권 개발이 가시화됐다”며 “패션수도 대구의 위상을 살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패션스트리트는 내년 3월 착공해 2011년 1월 준공 예정인데 롯데아웃렛은 2011년 3월경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