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장동 사건' 이재명 기소 소식에…김용 "정치 검찰의 국기문란"


입력 2023.03.22 16:23 수정 2023.03.22 16:24        이태준 기자 (you1st@dailian.co.kr)

"국기문란 행위 지시 및 기획한 배후 세력, 국민 심판받을 것"

"유동규, 남욱 진술 검찰 만난 후 완전히 바뀌어…바로 석방"

"검찰, 유동규와 남욱 호위무사 역할 자처…정치 검찰의 조작"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연합뉴스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사건 등으로 22일 기소되자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지방 권력의 부패를 만들기 위한 정치 검찰의 국기문란 행위가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복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 전 부원장은 변호인을 통해 낸 입장문에서 이같이 주장하며 "이를 지시하고 기획한 거대한 배후 세력은 국민과 역사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부원장은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유동규 씨가 지난해 10월 서울중앙지검 검사실에서 배우자와 만났고, 검찰이 유씨와 남욱 씨를 상대로 15차례 이상 면담했다는 것을 그 근거로 댔다.


김 전 부원장은 "그 이후 유동규, 남욱은 진술이 완전히 바뀌었고 구속기간이 연장되지 않고 석방됐으며, 지금까지 검찰은 이들의 호위무사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그 이후 정영학 녹취록에는 한 차례도 언급이 없는 '이재명 측'이 검찰 신문조서에 대거 등장하며, 이재명 대표에 대한 소환과 구속영장 청구로 이어졌다"며 "정치검찰의 조작"이라고 주장했다.

이태준 기자 (you1s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