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尹대통령·이재명, 국군의 날 행사서 대선 후 첫 대면


입력 2022.10.02 04:00 수정 2022.10.02 00:01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별도 대화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져

윤석열 대통령이 1일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열린 건군 '제74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일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열린 건군 '제74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대통령선거 이후 처음으로 대면했다.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제74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서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등과 행사장에 먼저 도착, 단상 위 좌석에서 윤 대통령을 기다렸다.


행사 시간에 맞춰 도착한 윤 대통령은 사열을 마친 뒤 단상으로 올라와 이 대표 등 여야 지도부와 악수를 나눴다.


짧게 인사를 나눈 두 사람은 행사가 끝날 때까지 별도의 대화를 나누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치권에서는 윤 대통령과 이 대표의 기념식 참석을 계기로 한 첫 대면을 주목해 왔다.


이 대표가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 중 발생한 비속어 논란에 대해 거세게 비판하면서다.


이 대표는 전날 전남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도 귀가 있고, 판단할 지성을 가지고 있다"며 "거짓말하고 겁박한다고 해서 생각이 바뀌거나 들었던 사실이 없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대선 이후 두 사람의 대면은 처음이지만, 두 사람은 전화 통화를 통해 인사를 나눈 바 있다.


윤 대통령은 지난 8월 30일 이 대표를 예방한 이진복 대통령 정무수석을 통해 전화 통화를 했고, 윤 대통령은 "이른 시일 내 여야 당 대표님들과 좋은 자리를 만들어 모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 대표가 정 비대위원장과 이야기를 주고 받은 모습이 포착됐다. 다만 두 사람 사이에서도 현안과 관련한 언급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