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찰, '이준석 성상납 의혹 무마' 김철근 피의자 조사


입력 2022.06.29 13:01 수정 2022.06.29 14:29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제보자에 '7억 투자 각서'로 회유 시도·증거 인멸 혐의

22일 저녁 국회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 대한 성상납 및 증거인멸 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당 윤리위원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 대표의 최측근인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이 참고인 조사를 위해 출석하며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22일 저녁 국회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에 대한 성상납 및 증거인멸 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당 윤리위원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 대표의 최측근인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이 참고인 조사를 위해 출석하며 취재진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을 무마하려고 이른바 '7억원 각서'를 써줬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이 경찰에 입건된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지난 4월 김철근 실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이준석 대표는 2013년 한나라당(국민의힘 전신) 비상대책위원이던 당시 성 접대와 명절 선물 등을 받았다고 폭로한 장모씨를 김 실장이 회유, 증거를 인멸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권성동 원내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공동취재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권성동 원내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공동취재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작년 12월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를 통해 이 대표의 성 상납 의혹이 일자 김 실장이 장씨를 만나 '성상납이 없었다'는 취지의 사실 확인서를 받는 대신 대전의 한 피부과에 7억원 투자를 약속하는 각서를 써줬다는 것이다.장씨는 성상납 제공자로 지목된 중소기업 아이카이스트 김성진 대표의 수행원이다.


이와 관련, 장씨는 최근 참고인 조사에서 김 실장에게 성상납은 없었다는 '거짓 확인서'를 써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김 실장은 장씨가 쓴 확인서가 거짓이 아니고, 7억원 투자 각서는 별다른 대가 없이 작성됐다는 입장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김 실장에게 장씨와 '3자 대질신문'을 제안했으나 김 실장 측이 불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비슷한 범죄 혐의가 이어질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 대표에게 포괄일죄(범행 수법이 비슷한 경우 하나의 범죄로 간주)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대표는 당 차원의 윤리위원회 심의 절차도 다음 달 7일 앞둔 상태다. 경찰은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성진 대표를 30일 서울구치소에서 접견 조사할 예정이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