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동영상 이력서가 대세” 美외식업체, ‘틱톡’ 이용해 직원 뽑는다


입력 2021.07.19 19:09 수정 2021.07.19 18:09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틱톡이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영상 이력서 프로그램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틱톡 공식 홈페이지 캡처 틱톡이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영상 이력서 프로그램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틱톡 공식 홈페이지 캡처

최근 미국의 서비스업 기업들이 ‘동영상 이력서’로 직원 채용에 나서 화제다.


1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타겟(유통업체), 쇼피파이(전자상거래 업체), 치폴레(패스트푸드점) 등 일부 미국의 서비스 업체에서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 구직자를 찾고 있다.


틱톡 이력서는 회사에 지원하는 구직자가 자신을 소개한 동영상을 게시하면 회사 측이 열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틱톡은 해당 기능을 정식으로 선보이기 전 시범 운영 중이다.


동영상 이력서는 기존의 전형화된 자기소개서와 달리 지원자의 다양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치폴레의 한 인사 담당자는 “동영상 이력서를 통해 우리 음식에 대한 지원자들의 열정을 볼 수 있으며, 이들이 팀원으로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가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진선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