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박지원 맹비난…"추태정치 종식되길"


입력 2019.11.01 16:50 수정 2019.11.01 17:13        최현욱 기자

"박지원, 정치 생명 유지하기 위해 정쟁 일으키는 데 관심

정치권에 남아 할 수 있는 일이 훈수밖에 없다면 떠날 때"

"박지원, 정치 생명 유지하기 위해 정쟁 일으키는 데 관심
정치권에 남아 할 수 있는 일이 훈수밖에 없다면 떠날 때"


장능인 자유한국당 부대변인 ⓒ뉴시스 장능인 자유한국당 부대변인 ⓒ뉴시스

자유한국당은 1일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전날 있었던 한국당의 인재 영입을 두고 조롱성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추태정치’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앞서 박 의원이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한국당이 요즘 계속 ‘똥볼’을 차고 있다”며 박찬주 전 대장이 황교안 대표와 ‘기독교 정신’이 맞아 영입하려 한 것 같다고 발언한 데 대한 응수다.

한국당은 이날 장능인 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박 의원은 지난 번 불교 조롱에 이어 이번에는 기독교까지 조롱하며 얻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라며 “박 의원이 정권 실세이던 시절 행한 잘못된 정책의 후유증으로 머리에 북한 핵을 이고 살아야 하는 후배 세대는 박 의원의 웃음 섞인 조롱과 북한 미사일 발사가 오버랩되는 모습을 보며 화가 난다”고 지적했다.

장 부대변인은 “풍전등화와 같은 국가 안보와 파탄 직전인 민생 경제를 보며 책임감을 가지기는커녕, 한 노회한 정치인은 자신의 정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허구한 날 정쟁을 일으키는 데만 관심을 가진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장 부대변인은 “미래·청년 세대들은 꺼져가는 존재감을 유지하려는 박 의원의 모습을 통해 추태정치의 절정을 본다”며 “정치권에 남아 할 수 있는 일이 훈수밖에 없다면, 이제는 떠날 때다. 박 의원의 추태정치가 후배 세대의 고언과 함께 종식되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