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 ‘안토’ 론칭
파라스파라 서울 하이엔드 브랜드로 탈바꿈
13일 정상북한산리조트 지분 100% 취득, 자회사 편입…프리미엄 시장 공략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서울 강북 우이동의 고급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을 품에 안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삼정기업 계열사 정상북한산리조트로부터 파라스파라 지분 100%를 유상증자 금액 295억원을 포함한 300억원에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파라스파라 부채 3900억원을 승계하는 조건이다.
파라스파라는 북한산국립공원에 자리한 334개 객실을 갖춘 고급 리조트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위탁 운영해왔다.
파라스파라는 앞으로 새 이름 'ANTO'(안토)로 사명을 바꿔 운영된다.
신규 브랜드 안토는 ‘편안할 안(安)’과 ‘흙 토(土)’ 두 글자를 합친 것으로 ‘그 땅에서의 편안한 삶’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토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자연의 평온함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한화호텔 관계자는 "안토는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면서도 자연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최고급 휴식공간"이라면서 "최근 프리미엄 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고객들이 안토를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파라스파라 서울 인수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사업 포트폴리오가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까지 확대됐다는 것 외에 재무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
인수를 위해 투입된 비용은 유상증자 금액 295억원을 포함해 총 300억원으로 시장 추정 가치(6000억원)와 비교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다.
기존 부채를 승계하는 방식이긴 하나 당장 투입되는 비용이 미미하고 부채를 포함하더라도 시장 가치 대비 2000억원 가량 싸게 인수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계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면서 3분기 당기순이익이 2000억원 가량 증가하는 동시에 총 자산도 약 5조4000억원 수준으로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기존 차입금도 금융기관 협의를 통해 대폭 낮출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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