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천시교육청, 글로벌스타트업학교로 차세대 유니콘기업 육성


입력 2023.02.09 11:44 수정 2023.02.09 11:44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운영기관 넥스트챌린지 아시아 선정…인천바이오과학고에 6월까지 시설 구축

인천시교육청은 9일 글로벌 도전정신과 창업 교육 조성을 위한 글로벌스타트업학교 운영교와 운영 기관을 선정했다.


운영교는 창업 교육을 위한 협업 공간과 전철역 인근의 편리한 접근성 등을 갖춘 인천바이오과학고등학교를 선정, 1층에 268㎡ 규모로 글로벌스타트업학교를 조성, 오는 6월까지 공간 설계와 시설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올해 글로벌스타트업학교 운영 기관으로는 지난해 한국엑설레이터협회 어워즈에서 청년 기업가 육성 우수 엑셀러레이터로 선정되는 등 미래 창업도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 아시아를 선정했다.


시교육청은 글로벌스타트업학교 설립으로 기업가정신과 창업 교육을 통해 초·중·고 학생을 꿈·끼·도전정신을 갖춘 융합형 창의인재로 육성하고 교사는 창업 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기업가정신 함양에 대한 교원 전문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구체적 방안으로는 청소년 취업・창업지원센터 구축과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스타트업 모범사례 발굴, 기업가정신 해외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학생성공시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글로벌스타트업학교 설립을 통해 신산업과 연계되는 창업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인천지역에 기반을 둔 차세대 유니콘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성웅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