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용호 "이준석 향한 비판, 누적된 감정 폭발한 것"


입력 2022.06.28 11:37 수정 2022.06.28 12:39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안철수, 최고위원 정점식 추천..."동의 안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은 최근 당 안팎을 시끄럽게 만들고 있는 이준석 대표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그동안 이 대표에게 누적된 감정이 폭발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28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 인터뷰에서 "누가 뭐래도 이 대표가 대선과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었고 2030을 보수정당에 관심갖도록 만든 공은 있지만 무게감, 안정감, 상대를 배려하는 게 있는가에 대해 조금 엇갈리는 부분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총선을 앞두고 리더십을 교체해야 하는 것 아닌가 이런 생각들이 표출되면서 지금 국면을 만들어온 것이 아닌가"라며 "당이 왜 이 모양인가 안타깝고 곤혹스러워 마음이 무겁다"고 했다.


당내 갈등이 당권경쟁 차원이라는 분석에는 "이 대표 거취가 결론나면 당권경쟁이 맞지만 임기가 1년 남아 있기에 그렇게 볼 순 없다"며 "누구나 생각은 있지만 말을 아낄 뿐이다"라고 강조했다.


안철수 의원이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으로 친윤계 정점식 의원을 추천한 것에 대해선 "합당 취지에 맞는 천거인가, 국민의당 의원 중 추천해야 됐지 않겠는가는 생각에서 동의하지 않는다"며 "안 의원 나름 생각이 있겠지만 너무 정치공학적으로 접근한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한편 전날 장제원 의원이 주도한 '미래혁신 포럼'에 60여명의 되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참석한 것과 관련해선 "언론이 세력화, 친소관계로 연결시키고 있다"며 "이에 의원들도 민감해 져서 '여기도 가야, 저기도 가야 하나'라고 해서 참석 인원이 많아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자신이 공동 간사를 맡은 '민들레(민심한번 들어 볼래)' 모임 출발 여부에 대해선 "자꾸 분란, 세력화로 연결시켜 득보다 실이 클 수 있기에 멈추는게 맞다"며 "출발시점은 아직 정해지 못했고 안정되는 걸 봐서 출발해도 된다"고 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