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호영 '2030 발언' 논란…경선 후보들 "이러니 청년들 윤석열 지지 안해"


입력 2021.10.18 15:57 수정 2021.10.18 16:28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주호영 "2030, 예전 기억 못하고 판단

가까운 뉴스 보고 판단해 尹 지지 안해"

홍준표 "세대 갈등 부추기는 갈라치기"

유승민 "2030 이해 찾아볼 수 없어" 원희룡 "수준 그래서야 2030 지지 받겠나"

윤석열(오른쪽)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와 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합류한 주호영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석열(오른쪽)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와 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합류한 주호영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주호영 의원이 2030세대의 윤 전 총장에 대한 지지가 약한 이유에 대해 "2030 세대가 이전의 여러 가지 일들은 잘 기억하지 못하고 가까운 뉴스를 접하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대선 경선 경쟁자인 홍준표·유승민·원희룡 캠프 측은 주 의원의 발언에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내놨다.


홍준표 캠프 여명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통해 "그런 식이니 청년들이 윤석열 전 총장을 지지하지 않는 것"이라며 "주호영 의원의 발언은 지난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2030 역사 인식이 낮아 오세훈을 지지' 실언이 생각나는 망언이며, 세대 간 갈등을 부추기는 갈라치기"라 지적했다.


여 대변인은 "이 뉴스를 접한 청년들은 '5년 전 보수정권을 향해 칼춤을 추던 사람이 누군지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며 분개하고 있다"며 "문제의 원인을 자신들에게서 찾지 않고 청년의 인식만 탓하는 태도이기 때문이다. 이런 인식을 가지고 있으니 윤 후보를 향해 '공정과 상식'을 기대했던 많은 청년들이 윤 전 총장에게 등을 돌리고 있는 것"이라 꼬집었다.


여 대변인은 "윤 전 총장의 지난 3개월 행적을 보면 처음에 중도층을 공략하겠다더니 상대 후보에게 선두 자리를 뺏기고서는 '역선택' '위장당원' 공격을 서슴지 않았다"며 "1일 1망언에 더불어 청년의 합리성이 가장 혐오하는 '주술 논란'까지 있었다. 이런 것들이 모이고 모여 윤 전 총장 역시 '공정과 상식'과는 거리가 먼 위선자라는 것이 청년에게 각인되고 있는 것"이라 말했다.


아울러 여 대변인은 "윤 전 총장은 지금이라도 왜 '조국 사태'로 인해 공정과 상식에 분노해 촛불을 들었던 청년들의 열망이 정작 조국과 싸운 자신이 아닌 홍준표 의원에게 모이고 있는지 자성해야 한다"며 "주 의원은 청년 비하 발언에 대해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유승민 캠프 이효원 대변인도 "2030에 대한 이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윤석열 캠프"라며 "과연 2030세대가 윤석열 캠프 선대위원장 주호영 의원의 말처럼 이전의 일들을 기억하지 못해 윤 후보를 지지하지 않는 것일까"라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 윤 전 총장은 많은 청년들의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들었던 '민지야 부탁해' 영상 외에 청년들과 어떠한 소통을 하고 가까이 있는 뉴스가 되어 후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는가"라며 "청년들의 입당러쉬를 위장당원이라 폄하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주 의원의 청년을 바라보는 시각을 보면 윤 전 총장의 청년지지율이 낮은 이유가 명백하게 보이는 것"이라 했다.


박영선 전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의 발언을 겨냥해 이 대변인은 "불과 6개월 전 청년들의 지지를 받지 못하고 낙선한 후보에 대한 기억은 없는가"라며 "요즘은 연공서열보다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적응하는 능력이 중요한 시대다. 이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어떤 기준으로 나라의 미래를 맡길 후보를 선택하는지 고민해볼 것"이라 조언했다.


원희룡 캠프 박기녕 대변인 또한 "윤석열 캠프 주호영 선대위원장은 2030 폄하 발언에 대해 즉각 사과하라"며 "젊은 세대를 인식하는 수준이 그래서야 2030의 지지를 이끌어낼 수 있겠는가"라 비난했다.


아울러 박 대변인은 "윤 전 총장은 캠프 이름을 '실언캠프'로 바꾸고 싶지 않으면 주호영 의원에게 즉각 사과를 이끌어내고, 참모들의 입단속을 단단히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거듭 강조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