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트림 프로토콜 – 콘텐토스, 스트림 NFT 옥션 마켓쉐어 및 기술교류


입력 2021.04.13 10:00 수정 2021.04.13 09:45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_스트림프로토콜 ⓒ사진제공_스트림프로토콜

블록체인을 활용한 콘텐츠 수익분배 플랫폼 스트림 프로토콜(Stream Protocol)이 파트너사인 콘텐토스(Contentos)와 콘텐츠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스트림 옥션 마켓을 쉐어하고 기술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으로 인해 콘텐토스는 스트림 프로토콜에서 개발 중인 콘텐츠 NFT 마켓인 스트림 옥션에 콘텐츠 NFT를 공급하고 NFT 생성 및 옥션 개발에 대한 기술을 교류한다.


콘텐토스는 탈중앙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분산화된 수익 시스템을 활용한다. 투명하게 데이터를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자, 소비자, 광고주에게 각각 시스템에 공헌한 만큼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콘텐토스는 콘텐츠의 지식재산권을 블록체인 기술로 보호하여 콘텐츠 제작자의 권리와 수익을 보장한다


앞서 콘텐토스는 COS.TV의 콘텐츠 NFT 채굴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지 일주일만에 NFT를 발행하기 위한 300개 이상의 비디오가 신청됐다.


스트림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반 수익 분배 시스템으로, 비효율적인 콘텐츠 제작 절차와 불합리한 콘텐츠 수익 분배구조를 해결하는 게 목표다. 현 콘텐츠 업계 시스템의 고질적인 문제와 비효율적인 제작 절차를 임의적인 조작이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수익 정산 및 분배 절차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제작 과정의 기여도를 바탕으로 참여자들에게 투명하고 공정하게 분배된다.


스트림 프로토콜에서 선보이는 NFT 옥션마켓은 분배받는 지분을 ERC-721기반의 NFT로 변환하여 최초 옥션을 통해 낙찰을 받고 P2P거래까지 가능한 콘텐츠 NFT 마켓이다. 실제 발생하는 콘텐츠의 수익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NFT 옥션 마켓은 현재 개발에 착수하였으며 스트림 프로토콜이 탑재된 OTT 플랫폼 스태비고와 함께 상반기에 론칭 될 예정이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