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이, 뮤지컬 '베르테르' 캐스팅 "꿈꾸던 작품 출연 영광"


입력 2020.04.23 14:15 수정 2020.04.23 14:15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카이. ⓒ EMK뮤지컬컴퍼니 카이. ⓒ 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베르테르'가 20년간 쌓아온 명성을 이을 캐스팅 진용 갖췄다.


공연 제작사 CJ ENM은 "오는 8월 개막을 앞둔 '베르테르'는 베테랑 뮤지컬 배우 카이의 타이틀롤 캐스팅을 확정 지었다"고 23일 밝혔다.


'베르테르'에 첫 도전하는 카이는 극 중 순수한 마음과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있는 베르테르 역으로 분한다.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애절함, 절망 그리고 희망을 오가는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유약해 보이지만 깊은 여운을 남기는 베르테르의 복잡한 내면을 그만의 섬세한 연기로 보여 줄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해바라기 같은 순애보 사랑을 보여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인생 캐릭터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카이는 "늘 꿈꾸던 작품으로 소설과 오페라를 통해 누구보다도 베르테르의 팬이 됐다. 뮤지컬 배우로서 꼭 참여하고픈 마음이었는데, 20주년이라는 특별한 무대를 함께하게 되어 더더욱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2020년에 관객들에게 괴테의 숭고한 사랑이 고스란히 전해질 수 있게 차근차근 준비해 좋은 모습으로 찾아가겠다"고 전했다.


훤칠한 외모와 실력을 갖춘 뮤지컬 배우 카이는 첫 타이틀롤을 맡았던 '팬텀'을 비롯해 '레베카', '벤허', '엑스칼리버', '프랑켄슈타인', '몬테크리스토', '더 라스트 키스' 등 연달아 대형 작품에 출연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그간 출연했던 작품에서는 남성다운 힘이 느껴지는 캐릭터와 혼연일체 되어 강렬하고 선 굵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서울대 성악과 출신으로 음반, 연극, 콘서트,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으며 멀티테이너로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 카이가 보여줄 베르테르가 더욱 기대된다.


나현우. ⓒ CJ ENM 나현우. ⓒ CJ ENM

국내 최초 앙상블 오디션 프로그램 tvN '더블캐스팅'의 최종 우승자인 나현우 역시 차세대 베르테르 탄생으로 주목을 모은다. 나현우는 방송 초반부터 매 미션마다 철저한 준비와 진정성 있는 무대로 멘토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세미파이널 무대에서는 특별 심사위원단의 눈길까지 사로잡으며 날카로운 안목으로 평가하는 멘토들의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다. 준비된 배우로서 쟁쟁한 실력자들을 제치고 대극장 뮤지컬 '베르테르'의 첫 주연을 따낸 만큼 앞으로 뮤지컬계를 휘어잡을 파워 신인으로서의 행보가 기대된다.


나현우는 "'베르테르' 역을 맡게 되어 정말 꿈만 같다. 정말 열심히 준비할 것이다. 온 진심을 담아 노래하고 연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베르테르' 20주년 기념 공연은 기존에 출연했던 배우부터 새롭게 합류하는 배우까지 폭넓은 캐스팅 진용을 갖춰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현재까지 믿고 보는 오리지널 베르테르 엄기준의 귀환과 더불어 감미로운 고품격 보이스로 로맨틱한 매력을 보여줄 준비 된 명품배우 카이, tvN '더블캐스팅' 본선 진출자로 약 4개월 간의 치열한 경쟁 끝에 새로운 베르테르로 낙점된 최종 우승자 나현우 등 실력을 갖춘 배우들의 캐스팅이 공개됐다.


CJ ENM은 "현재 최고의 연기자로 사랑받는 많은 뮤지컬 배우들의 활약을 통해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베르테르'의 20주년 기념 공연에 관객들이 다양한 매력의 '베르테르'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 다른 베르테르 역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20주년 기념 공연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뮤지컬 '베르테르'는 베르테르와 롯데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다룬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원작으로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등 현악기 중심의 실내악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서정적인 선율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2000년 초연된 후 감성적인 음악과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로 뮤지컬 마니아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우리나라 뮤지컬 최초로 작품 동호회까지 결성되며 팬덤 문화의 시초가 됐다. 현재까지 30만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하였으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이다.


연출가 조광화를 비롯해 구소영 협력연출 겸 음악감독, 노지현 안무가가 또 한번 의기투합했다. 막강한 캐스팅으로 돌아와 공연의 정점을 선사할 '베르테르' 20주년 기념공연은 오는 8월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개막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