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丁총리 "한국인 입국금지국, 사증면제·무사증입국 잠정 정지"


입력 2020.04.08 09:16 수정 2020.04.08 09:19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불요불급 목적 외국인 입국제한 확대 방침

클럽 등 유흥업소 행정명령 단속 강화 당부

정세균 국무총리. (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 (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코로나19와 관련해 한국인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한 나라에 대해 사증면제와 무사증입국을 잠정 정지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개방성의 근간은 유지하되,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제한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은 방침을 밝혔다.


정 총리는 "우리는 세계적 대유행이 확산됨에 따라 단계적으로 입국 제한 조치를 강화한 바 있다"며 "4월 1일부터는 입국자 전원에 대해 의무격리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 유학생 등 우리 국민이지만, 아직도 하루 5000명이 넘는 인원이 들어오고 있어서 부담이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최근에는 신규 확진자 중 해외유입 비중이 절반 가까이 차지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을 휩쓸고 있는 대유행이 일본 등 아시아 국가로 번질 조짐이 보이는 것도 문제"라고 우려했다.


정 총리는 "해외유입 위험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대응방안을 논의하겠다"며 "불요불급한 목적의 외국인 입국제한을 확대하겠다"고도 했다.


더불어 정 총리는 대형유흥업소 확진자 발생에 대해 "클럽 등 유흥주점의 경우 행정명령이 준수되고 있는지 단속은 물론 지침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집합금지 등 강력조치해 주기 바란다"고 관계부처에 당부했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