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총선2020] 박원순 잠실 해외입국자 검사 계획에 민주당 최재성도 발끈 "방법 틀렸다"


입력 2020.04.02 20:14 수정 2020.04.02 20:14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박원순, 해외입국자 중 서울 거주자 잠실서 코로나19 검사 방침

최재성 "취지는 동의하나 방법 틀렸다…각 자치구 별로 해야

정부 당국과 서울시에 문제제기했다…해결때까지 최선 다할 것"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서울 송파을 후보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서울 송파을 후보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2일 해외입국자 중 서울 거주자 전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실시하겠다는 방침을 밝히자, 배현진 서울 송파을 미래통합당 후보에 이어 같은 지역구 여당 후보인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발끈했다.


최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시가 잠실운동자에 해외 입국자 전용 워킹 스루 선별진료소를 만든다고 하는 데, 취지에는 동의하나 방법이 틀렸다"며 "종합운동장서 일괄적으로 검사해 개별 귀가시키는 방법은 틀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 후보는 "인천공항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입국자들 중 무증상자들에 대해 한 번 더 검사를 진행하는 건 충분히 동의하지만 한 번 더 검진을 하려면 각 자치구 별로 하는 게 맞다"며 "각 자치구에서 검사를 받게 하고, 귀가까지 끝까지 책임져야 한다. 그래야만 주민들의 불안감도 덜고 예방도 확실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후보는 "잠실에서 일괄적으로 할 필요가 없다"며 "저는 정부 당국과 서울시에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고, 결코 좌시할 수 없음을 알렸다.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배현진 후보도 박 시장의 결정에 대해 "이런 전시행정을 벌이다니 제정신인가"라며 "많은 주민들이 서울시발 속보가 뜬 뒤 캠프로 걱정 가득한 문의를 했다. 박원순 시장은 검사 이후에 대한 대책까지 내놓고 운영해야 전시행정 소리를 듣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