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흥민 빠진 토트넘, 승격팀 상대로 진땀...라멜라 최저평점


입력 2019.08.11 16:22 수정 2019.08.11 16:27        데일리안 스포츠 = 김태훈 기자

EPL 1라운드 아스톤빌라전 불만족스러운 승리

후반 중반까지 손흥민 공백 속 답답한 공격

손흥민 징계로 주전 도약의 기회를 잡은 모우라와 라멜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 게티이미지 손흥민 징계로 주전 도약의 기회를 잡은 모우라와 라멜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 게티이미지

토트넘이 챔피언십에서 승격한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쳤다.

토트넘은 10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서 킥오프한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아스톤빌라와의 홈 개막전에서 전반 9분 만에 선제골을 내준 뒤 후반에만 3골을 몰아넣어 3-1 승리했다.

후반 중반까지 0-1로 끌려가던 토트넘은 에릭센을 투입하며 활기를 띠었다. 은돔벨레의 중거리 슈팅이 동점골로 이어지면서 분위기를 바꿔나갔고, 케인이 후반 41분 행운의 골맛을 본 뒤 후반 45분에 쐐기골을 터뜨리며 이겼다.

손흥민이 징계로 결장한 가운데 케인과 루카스 모우라가 투톱을, 에릭 라멜라가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을 맡는 4-3-1-2 포메이션으로 나온 토트넘은 이번 시즌 EPL로 승격한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고전했다.

아스톤 빌라가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타이론 밍스 등 10여명의 선수를 투입하며 거액을 썼다고 하지만 만족스럽지 않은 경기력이다.

토트넘은 의미 없는 슈팅만 늘어갈 뿐, 탄탄한 아스톤 빌라의 수비라인을 뚫지 못했다.

케인을 제외하고는 해결할 만한 공격수를 찾아볼 수 없었다. 프리시즌 맹활약했던 모우라와 라멜라도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역습과 스피드로 상대 수비라인을 휘저었던 손흥민의 공백을 절감한 한판이다.

토트넘-아스톤빌라전 후 ‘ESPN’ “손흥민 징계 공백이 모우라에게는 기회였지만 살리지 못했다. 라멜라의 움직임도 인상적이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ESPN'은 모우라와 라멜라에게 팀 내 최저 평점인 5를 매겼다. 라멜라는 영국 '익스프레스'가 매긴 평점에서도 팀 내 최저인 5를 받았다.

한편, 손흥민은 지난 시즌 37라운드 본머스전 퇴장 징계(3경기 출장정지)로 인해 2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전에도 출전하지 못한다. 오는 26일 0시30분 열리는 3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을 통해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김태훈 기자 (ktwsc2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