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쁜 형사' 신하균 클래스 입증 '나약하지만 강했다'


입력 2019.01.09 09:14 수정 2019.01.09 09:14        이한철 기자
'나쁜 형사' 신하균이 입체적인 캐릭터의 정점을 드러냈다. MBC 방송 캡처. '나쁜 형사' 신하균이 입체적인 캐릭터의 정점을 드러냈다. MBC 방송 캡처.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의 배우 신하균이 13년간 쌓아온 울분을 폭발시키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8일 방송된 '나쁜형사' 19, 20회에서는 은선재(이설)의 기억을 되돌려 놓으려는 장형민(김건우)의 압박이 이어졌다. 장형민은 은선재에게 배여울이 13년 전 메밀밭 살인사건 공범이라는 사실을 계속해서 주입시켰고 은선재는 이 사실을 우태석에게 처음으로 털어놓았다.

은선재는 우태석에게 알면서도 왜 아무것도 묻지 않느냐며 다그쳤고, 시종일관 냉정함을 잃지 않던 우태석은 "왜 아무것도 묻지 않냐고? 진실을 아는 게 무서워서, 아예 묻지도 못하겠어."라는 대답과 함께 "너한테 미안해서, 내가 13년 동안 어떻게 살았는지 알아? 범인 잡는답시고 가족이고 뭐고 다 내팽개치고 살았어"라며 배여울을 향한 13년간의 죄책감과 울분을 터트렸다.

뿐만 아니라 "너만 힘든 거 아냐. 나도 힘들고 지쳤어. 그래도 꾸역꾸역 버텨왔는데, 니가 장형민 공범이었다면 내 인생은 어떻게 되는 거야? 너 지키려다 죽은 해준이는 어떻게 되는 거냐고!"라며 그간 억눌러왔던 감정을 폭발시켰다.

그동안 우태석은 냉정함과 강한 카리스마로 범인을 잡기 위해서라면 불법까지 저지르는 나쁜형사로 그려졌지만 어제 방송에서는 13년 전 사건 이후 자신도 지쳤음을, 그리고 배여울이 장형민의 공범일 수도 있다는 사실에 흔들렸음을 고백하며 입체적인 캐릭터의 정점을 드러냈다.

또한 엔딩에서는 은선재와 우태희(배윤경)를 인질로 잡은 장형민과 우태석의 대치 장면이 그려졌다. 장형민은 우태석을 향해 둘 중 누구를 죽일지 결정하라며 숨통을 조여왔고, 벼랑 끝에 내몰린 우태석의 모습으로 긴장감은 최고조 달했다.

배우 신하균은 '나쁜형사'의 중심이 되는 우태석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하며 이번 작품의 일등 공신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어제 방송에서는 겉으로 강하지만 그 내면에 인간적인 나약함을 지닌 캐릭터의 입체적인 면모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신하균은 극과 극을 오가는 캐릭터의 감정선을 탁월한 완급조절로 유연하게 그려내며 '연기의 神' 하균신의 클래스를 입증했다.

한편, '나쁜형사'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