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D-film] 이병헌 김윤석의 '남한산성' 기대되는 이유


입력 2017.08.30 09:28 수정 2017.08.30 23:08        김명신 기자
영화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스틸 영화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스틸

올 추석 시즌 최고의 화제작 '남한산성'이 개봉을 앞두고 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 영화는 '도가니', '수상한 그녀' 황동혁 감독의 차기작이자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있는 작품.

같은 충심, 다른 신념으로 맞선 두 신하의 역사상 가장 치열한 이야기를 담아낸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하면서 영화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화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도가니', '수상한 그녀'의 황동혁 감독과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결합하여 기대를 모으는 영화 '남한산성'이 나라와 백성을 위해 같은 충심, 서로 다른 신념으로 팽팽하게 맞선 두 신하의 드라마틱한 이야기와 1636년 병자호란의 생생한 볼거리를 담아낸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이번에 공개된 '남한산성' 메인 예고편은 추위와 굶주림, 청의 거센 압박과 무리한 요구, 그 안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채 치열하게 조선의 앞날을 논했던 두 충신의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조정 내 반대 세력들의 비난 속에서도 홀로 청의 적진으로 향해 화친을 도모하며 후일을 모색하는 이조판서 ‘최명길’과 청의 공격에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결사항전하겠다는 결의로 척화를 주장하는 ‘김상헌’, 그리고 두 충신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하는 ‘인조’의 모습은 팽팽한 긴장감을 전하며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드라마틱한 이야기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또한 민초의 신분에도 격서를 전달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뛰어드는 대장장이 ‘서날쇠’, 압도적인 열세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헌신하는 수어사 ‘이시백’, 조선의 일거수일투족을 경계하는 청의 역관 ‘정명수’의 등장은 영화에 묵직한 존재감을 더하며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부터 고수, 박희순, 조우진까지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충무로 대표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룻밤을 버티지 못하고 어찌 먼저 무릎을 꿇으려고 하시옵니까?”라며 청의 요구에 순응하지 않고 맞서 싸워 대의를 지키고자 하는 김상헌과 “조선의 백성들은 아무런 잘못이 없습니다”라며 청에 화친의 답서를 보내 전쟁을 막고자 하는 최명길의 모습은 백성과 나라의 앞날을 위해 서로 다른 신념으로 팽팽하게 대립하는 두 신하의 곧은 충심을 고스란히 전한다.

이처럼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1636년 병자호란, 무엇이 백성을 위한 선택인가에 대해 대립했던 두 충신의 이야기를 담아낸 '남한산성'은 기존의 사극과는 또 다른 지점을 공유하며 관객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김훈 작가의 베스트셀러 원작, 황동혁 감독과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남한산성'은 9월 말 개봉 예정이다. '추석=사극' 공식이 이번에도 통할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