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마스턴투자운용, Z세대 대상 ESG 특강에서 ‘안전·보건 경영’ 강조


입력 2022.12.09 09:08 수정 2022.12.09 15:51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다양한 산업재해 사례 통해 쉽게 설명

조귀문 마스턴투자운용 안전보건관리실장이 강연을 펼치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 조귀문 마스턴투자운용 안전보건관리실장이 강연을 펼치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이 ‘안전·보건 경영’을 강조하고 나섰다.


마스턴투자운용 ESG(사회·환경·지배구조) LAB은 지난 8일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에서 Z세대 대학생 대상으로 부동산 대체투자업에서 바라본 안전 및 보건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를 들을 수 있는 강좌를 마련했다.


이날 연사로는 조귀문 마스턴투자운용 안전보건관리실 실장(이사)이 연단에 섰다. 안전·보건 경영은 ESG 경영 중 사회(Social) 영역에 포함되는 요소다. 최근 크고 작은 노동 현장 안전사고가 연속해 발생해 사고 기업에 대한 사람들의 비판이 커지며 ESG 경영에서 특히 중요하게 관리하는 부분이다.


이날 강연에서 조 실장은 다양한 산업 재해 사례들을 바탕으로 대학생들에게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산업 재해를 줄이기 위해선 경영진의 ‘안전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조귀문 실장은 “ESG 경영이 기업의 실질적인 가치 평가에 큰 영향력을 가지는 요즘엔 철저한 근로자 안전·보건 관리를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해야 한다”며 “특히 제조업·건설업은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보다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조 실장은 포스코엔지니어링 EHS(Environment·Health·Safety)팀 안전기획 파트장, S&I코퍼레이션 안전보건팀 팀장 등을 역임한 안전보건 분야의 전문가다. 그는 올해 4월 마스턴투자운용이 개발 및 운용하는 사업장의 안전을 총괄하는 안전보건관리 총책임자로 합류했다.


조 실장이 마스턴투자운용에 합류하면서 안전보건관리팀이 만들어졌고, 안전·보건 경영 강화 목적 하에 올 9월 실 조직으로 승격됐다.


한편 지난 9월부터 마스턴투자운용 ESG LAB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속가능금융 Talk(지금톡)는 이번 강좌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금톡은 금융 투자와 ESG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현직 실무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시간을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Z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는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