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찰 텔레그램 성착취 ‘제2 n번방’ 18명 검거…3명 구속


입력 2022.10.11 13:27 수정 2022.10.11 13:28        이수일 기자 (mayshia@dailian.co.kr)

“한동훈 법무장관 미행 사건 수사, 고소인 조사 진행…일정 조율 중”

“7월 전세사기 특별단속 시작 뒤 37명 송치…현재 111건 수사 중”

“尹대통령 ‘비속어 논란’ 고발장 14건…사실관계 확인 중”

경찰청 ⓒ데일리안 DB 경찰청 ⓒ데일리안 DB

미성년자를 협박해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이른바 ‘제2 n번방’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관련자 18명을 붙잡고 이 가운데 3명을 구속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11일 서울시 종로구 내자동 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속된 이들은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성 착취물 영상을 올리거나 특정 사이트에 피해자의 사진 혹은 신상 정보를 게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찰 측은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수사관들이) 역할을 분담해 계속해서 수사하고 있다”며 “전반적으로 조사는 잘 진행되고 있지만 주범에 대해서는 말하기 곤란하다”고 말했다.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제2 n번방 사건과 관련해 최근 텔레그램 대화방 가담자 12명의 거주지를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미행 사건 수사와 관련해 “처음 고소장을 낸 한 장관의 수행비서를 조사했다. 이후 (수사) 일정은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전세사기 특별단속과 관련해 “지난 7월 특별단속을 시작한 뒤 37명을 송치하고 그 중 6명을 구속했다”며 “현재도 111건의 전세사기 사건에 연루된 292명을 수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 측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보도 관련 수사와 관련해 “검·경이 접수한 고발장은 총 14건으로, 고발인 조사를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며 “검찰에 접수된 고발도 경찰이 병합해 수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여당과 시민단체는 윤 대통령의 미국 순방 과정에서 비속어 논란이 불거지자 이를 보도한 MBC 관계자 등을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발했다. 이에 시민단체 등이 무고 혐의로 맞고발하며 소송전이 이어지고 있다.

이수일 기자 (mayshi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수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