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 尹 맹폭…"국정농단 직접 수사했던 검사가 비선 정치"


입력 2022.07.09 17:32 수정 2022.07.09 18:16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검사 시절 왕처럼 군림하던 사고·행동 못 벗어나"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을 비롯한 의원들이 8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비선 농단과 대통령실 사유화를 규탄히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을 비롯한 의원들이 8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비선 농단과 대통령실 사유화를 규탄히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은 이원모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의 배우자 신모씨가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나토 정상회의(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순방 일정에 민간인 신분으로 동행하고, 대통령의 외가 6촌 및 김건희 여사가 운영했던 코바나컨텐츠 직원을 대통령실에 채용한 사실이 드러난 것과 관련해 "대통령실까지 사유화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조승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9일 브리핑을 통해 "비선 실세에 의한 국정농단 사건을 직접 수사했던 검사가 대통령이 되어 비선 정치를 하고 있다"며 "직권남용죄와 직무유기죄로 수많은 사람을 기소했던 검사 출신 윤 대통령이 직권 자체가 아예 없는 사람에게 공적 직무를 맡긴 것"이라고 했다.


조 상근부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비선 논란에 '무보수'라고 동문서답하고, 친인척 채용 비판에는 '동지'라며 우기며, 공적 시스템이 망가지고 있는데도 '제2부속실은 안 만든다'고 고집을 부리면서, 오직 전 정권 탓만 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공사 구분을 못하는 것은, 검사 시절 왕처럼 군림하던 때의 사고와 행동 습성에서 못 벗어나고 있기 때문"이라며 "공사 구분에 대해 삼사일언(三思一言)하라. 공적인 결정인지, 사적인 판단인지 세 번 생각한 후 한마디 하길 바란다"고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2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월호 2022.07.10  06:08
    더불어민주당이 쇼를 하고 있구나. 문재인정권때를 생각하라. 그러면 이런 행동은 양심상 못할 것이다. 이것을 두고 비선이고 사유화라면 지나가는 개나 소가 웃을 일이다. 무슨 일이든 맞는 사람끼리 해야만 일의 효율과 극대화를 할 수가 있다. 한 두사람이 비선이라?
    0
    1
  • 홍두깨 3 2022.07.10  06:45
    허긴! 대통령 최 측근만 기용하니 더불당 니들이 추천하고 싶은 간자를 못 심은 것이 억울하기는
    하겠지! 안그래?
    0
    0
2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