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근 "한국법 이상해…우크라가 법정서 날 도울 수 있길"


입력 2022.05.16 05:17 수정 2022.05.16 02:52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우크라이나 국제 의용군으로 참전 중인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이 부상을 입고 현재 군 병원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앞서 우크라이나 남부 전투 중에도 부상을 입고 입원 치료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근 ⓒ우크라이나 매체NV.ua 이근 ⓒ우크라이나 매체NV.ua

뉴스1에 따르면 1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주간지 노보예브레먀(New Times)는 이근과 최근 인터뷰를 진행하고 그 내용을 보도했다.


노보예브레먀에 따르면 이근은 우크라이나 북부 키이브주 이르핀에서 러시아 부대와 치열한 전투 끝에 격투했고, 이후 남부로 이동해 또 다른 전투에 가담했으며 이 과정에서 부상을 입어 군 병원에서 치료받았다.


이근은 지난 3월 초 우크라이나 도착 당시 추운 날씨로 고생했던 일화를 전하며 함께 온 팀원 중 한 명이 저체온증을 앓고 후방으로 보내야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한국군과 미군은 전투 훈련에 대한 사전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에너지를 쏟는 데 반해 우크라이나군은 두려움 없는 전사처럼 저돌적으로 싸우는 방식에 매우 놀랐다"고 말했다.


참전한 것에 대해 이근은 "우크라이나에 온 것이 여전히 올바른 결정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우크라이나인들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의 우크라이나 체류는 국내서 불법이다. 나라마다 법률이 다른데 한국 법은 이상하다고 생각된다"면서 "변호사를 선임해 뒀지만, 우크라이나 정부가 법정에서 나를 도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근은 지난 13일 SBS 연예뉴스와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전쟁에 참가하는 게 매우 위험한 일인 걸 안다"면서 자신을 둘러싼 사망설, 폴란드 도피설, 호텔 체류설 등 여러 소문이 모두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