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단 2분 만에" '공부의 신' 강성태가 공개한 수능 당일 긴장 푸는 비법


입력 2021.11.17 21:30 수정 2021.11.17 16:36        황기현 기자 (kihyun@dailian.co.kr)

ⓒ 강성태 유튜브 캡처 ⓒ 강성태 유튜브 캡처

'공부의신' 강성태 대표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을 위해 시험 당일 긴장 푸는 비법을 공개했다.


강 대표는 지난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시험 불안·긴장 2분 만에 없애는 방법'이라는 영상을 올렸다.


강 대표는 "제가 공부를 할 때도, 시험을 볼 때도 반드시 썼던 방법"이라며 명상법 한 가지를 공개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책상에 편안하게 앉은 자세로 허리를 꼿꼿이 편다.


배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게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쉬며 복식호흡을 한다.


호흡에 적응했다면 눈을 감은 후 정수리 위에 '빛' 하나가 떠 있다고 상상한다.


이어 빛이 머리로 들어온 뒤 아래로 점점 내려가며 몸 안에 있던 나쁜 것들을 밀어내도록 하면 된다.


강 대표는 "이 빛은 진리의 빛"이라면서 "희망과 집중, 선한 것 등 모든 좋은 것들이 다 들어 있다. 모든 정신을 이 빛에만 쏟으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은 이 에너지를 가지고 무슨 일을 하든 잘 풀릴 거고 최고의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황기현 기자 (kihyu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dkdnjsl 2021.11.26  02:03
    강 대표는 지난 1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시험 불안·긴장 2분 만에 없애는 방법'이라는 영상을 올렸다고 하네요. 항상 학생들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시고 좋은 정보 나눠주시는것 너무 멋있습니다. 항상 좋은 성과로 학생들에게 힘이 되주시길 응원합니다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