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곽상도 "아들, 화천대유 입사해 겨우 250만원 받은 직원"


입력 2021.09.18 19:29 수정 2021.09.18 19:29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이재명 "내부자들 먼저 조사하라" 주장에 반박

"이익분배구조 설계해준 李가 명실상부 주인"

곽상도(오른쪽) 국민의힘 의원이 8월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상임위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곽상도(오른쪽) 국민의힘 의원이 8월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상임위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은 17일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와 부정한 관계에 있다는 이재명 경기지사 측 공세에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반박했다. 곽 의원은 특히 자신의 아들과 관련해 "입사해서 겨우 250만원 월급 받은 제 아들은 회사의 직원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곽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개발사업으로 인한 이익 중 가장 많은 돈 5000억원을 가져가고 이익분배구조를 설계해준 이 지사야말로 대장동 개발사업의 명실상부한 주인"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이 지사는 "국민의힘이 대장동 개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는데 곽 의원을 포함한 내부자들 먼저 조사하라"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또 "화천대유 '1호 사원'이라는, 7년이나 근무했다는 곽 의원님 자제분에게 먼저 물어보시면 되겠다"고 했다.


곽 의원은 화천대유의 실질적 소유주인 언론인 출신 김모 씨와 성균관대 동문이며, 과거 검사와 법조 기자로 만나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곽 의원의 아들은 화천대유 도시개발팀에서 약 7년 간 근무했다.


이에 대해 곽 의원은 "제 아들은 우선 협상 대상자로 지정된 이후인 2015년 6월경부터 근무했고, 처음 3년 가까이는 급여로 월 250만원 가량 수령했다고 한다"며 "이것도 이 지사께서 화천대유를 사업자로 선정해준 덕분에 이렇게라도 근무하는 게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공직에 있으면서 화천대유와 관련된 어떤 일도 하지 않았고, 관여된 게 없어 저를 끌고 들어가봐야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대통령이 되겠다는 분이 딱하다"고 했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