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승민, 윤석열 ‘비정규직 발언’에 “같은 시대에 사는 사람 맞나”


입력 2021.09.15 22:16 수정 2021.09.16 05:12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유승민 전 의원.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유승민 전 의원.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유승민 전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비정규직 발언’에 대해 비판하고 나섰다.


지난 14일 유 전 의원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페이스북에 “윤석열 후보님, 비정규직이 정규직과 다를 바 없다니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사실은 임금의 큰 차이가 없으면, 비정규직이나 정규직이 뭐 큰 의미가 있겠어요?’, ‘특히 요새 우리 젊은 사람들은 어느 한 직장에 평생 근무하고 싶은 생각이 없잖아요’ 이게 우리 청년들에게 할 말인가?”라며 지적했다.


이어 “평생 검찰공무원으로 살아서 청년들의 마음을 모르는 것 같다. 언제 짤릴지 모르는 비정규직의 심정을 그렇게도 모르나? 청년들이 평생직장을 원하지 않다니. 공무원 시험에 매달리는 청년들의 절박함이 보이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 전 의원은 “청년들 앞에서 그런 말을 하려면 586 기득권을 비롯한 윗세대부터 솔선수범 해야한다. 고용안정에 대한 개념조차 없는 발언”이라고 비난했다.


끝으로 그는 윤 전 총장을 향해 “현실을 모르면서 함부로 말하지 말라. 대통령 후보 자격을 논하기 전, 같은 시대와 나라에 사는 분 맞나 싶다”고 비꼬았다.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앞서 지난 13일 윤 전 총장은 국립 안동대를 찾아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과 만난 자리에서 “일자리라는 게 비정규직·정규직이냐, 대기업·중소기업이냐 큰 차이가 없다. 임금 차이가 없으면 비정규직과 정규직은 큰 의미가 없다”는 발언을 해 구설수에 올랐다.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진선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