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초등생 시장경제캠프 실시


입력 2021.07.18 11:09 수정 2021.07.18 11:09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16일 완주 조촌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시작경제캠프에서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북은행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16일 완주 조촌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시작경제캠프에서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북은행

전북은행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완주 조촌초등학교를 찾아 시작경제캠프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조촌초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시장경제캠프는 금융 경제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직접 시장 체험을 통한 구매하기 활동 및 제품 생산, 홍보 및 판매, 결산 보고에 이르기까지 체계화된 체험 놀이로 학생들에게 유익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구입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져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실에 앉아 듣기만 하는 수업보다 직접 마트에가 물건을 사고 친구들끼리 판매활동도 해보며 시장원리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영구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은 "미래 금융을 이끌어갈 학생들이 합리적이고 현명한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금융캠프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