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총선2020] '초박빙' 광진을 고민정·오세훈 모두 "겸허히 기다릴 것"


입력 2020.04.15 09:36 수정 2020.04.15 10:16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高 "할 수 있는 것 다해"…선관위 수사 의뢰 질문엔 함구

吳 "최선 다해…유권자 숙지 시간 충분치 않아 아쉬워"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광진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고민정(왼쪽) 후보와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가 15일 서울 광진구 투표소에서 각각 투표하고 있다. ⓒ뉴시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광진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고민정(왼쪽) 후보와 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가 15일 서울 광진구 투표소에서 각각 투표하고 있다. ⓒ뉴시스

4·15 총선의 최대 격전지 중 하나인 서울 광진을의 더불어민주당 고민정·미래통합당 오세훈 후보가 15일 각각 투표를 마쳤다. 해당 지역구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내리 5선을 한 곳으로, 현 여권의 텃밭으로 분류된다. '정치 신인'과 '거물급 정치인'의 맞대결로 주목되는 곳이다.


고 후보는 이날 오전 5시 54분께 서울 광진구 구의3동 제1투표소에서, 오 후보는 부인 송현옥 세종대 교수와 함께 오전 7시 38분께 서울 광진구 자양3동 제2투표소에서 한 표를 행사했다.


고 후보는 투표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선거는 민주주의 꽃으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줬으면 좋겠다"며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했다. 겸허하게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다만 고 후보는 광진구 선거관리위원회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 의뢰에 대해선 함구했다.


앞서 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 8일 고 후보가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주민자치위원의 지지 발언이 담긴 위법한 공보물을 만들었다고 신고했다. 선관위 조사 결과 고 후보 캠프가 해당 인사의 동의도 받지 않고 지지 문구와 사진을 게재한 정황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오 후보도 "뛴 만큼 기도하는 심정으로 (투표 결과를) 겸허하게 기다릴 것"이라며 "초박빙 지역이지만 최선을 다해 뛰었으니 조금 더 표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고 후보의 선거법 위반이 어제 검찰 수사 의뢰가 됐는데 유권자가 (이 사실을) 충분히 숙지한 상태로 투표를 하려면 2~3일이 걸린다"면서 "또 사전투표 전에 이런 조치가 있어야 정확한 판단을 하지 않겠나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했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