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선교, 선관위 '비례 전략공천 불허'에 "과도한 법 해석"


입력 2020.02.07 18:35 수정 2020.02.07 18:35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비례대표 공천, 전략적 선정 해야 할 부분 있어

국민 누구나 납득·대한민국 살리는 후보자 추천"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7일 국회 정론관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자의 전략공천을 금지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7일 국회 정론관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자의 전략공천을 금지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는 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자의 '전략공천'을 금지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선관위의 과도한 법 해석과 적용으로 인해 국민적 요구와 적법한 정당의 활동이 가로 막혀서는 안 된다"고 반박했다.


한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비례대표 공천은 당에서 전략적 선정을 해야할 부분이 있다. 정치적 소수자인 청년·여성·장애인·국가유공자 혹은 이쪽 정치와는 동떨어진 공부를 한 전문가 그룹 등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대표는 이어 "물론 기존 정당의 밀실공천, 독단공천, 부정공천 등의 행태는 분명히 지양돼야 할 부분"이라며 "미래한국당은 공정하고 민주적인 절차에 의거해 국민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 비례대표 후보자를 추천할 것이다.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는 인재를 적극 공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한국당과) 자매정당이라는 이야기를 한 적 없다. 비례대표 선정 과정에서 한국당과의 일체의 상의는 없다는 걸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앞서 선관위는 전날(6일) 열린 전체회의에서 당 대표나 최고위원회의 등이 비례대표의 후보자 및 순위를 결정해 추천하는 전략공천이 적법하지 않다는 유권해석을 내렸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