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美스타벅스서 경찰관에 ‘돼지’ 라벨 음료 준 직원 해고


입력 2019.12.01 11:05 수정 2019.12.01 11:05        스팟뉴스팀
미 오클라호마주의 경찰관이 스타벅스에서 주문한 뒤 받은 음료에 ‘돼지’가 인쇄된 라벨이 붙어 있다.ⓒ연합뉴스 미 오클라호마주의 경찰관이 스타벅스에서 주문한 뒤 받은 음료에 ‘돼지’가 인쇄된 라벨이 붙어 있다.ⓒ연합뉴스

미국 오클라호마주에서 경찰관에게 ‘돼지’(pig)라고 인쇄된 음료를 준 스타벅스 직원이 해고됐다. 미국에서 ‘pig’는 경찰관을 비하하는 모욕적인 표현이다.

연합뉴스에서 30일(현지시간) CNN 방송 보도에 따르면 오클라호마의 소도시 키퍼의 한 경찰관은 추수감사절인 28일 같이 근무를 서는 동료들에게 주기 위해 스타벅스에서 커피 등 5잔의 음료를 주문했다.

그러나 주문한 음료 중 핫 초콜릿은 ‘돼지’라는 글씨가 인쇄된 라벨이 붙은 채 나왔다.

이 소식을 들은 키퍼경찰서 서장 조니 오마라는 오클라호마 글렌풀의 스타벅스에 연락해 항의했으나 돌아온 답변은 사과가 아니라 ‘똑바로 된 라벨이 붙은 음료로 ‘’교환해주겠다’는 것이었다.

오마라는 페이스북에 “‘한 번 속으면 속인 사람 잘못이지만 두 번 속으면 속은 사람 잘못’이란 속담이 떠올랐다”라는 글을 문제의 문구가 적힌 컵 사진과 함께 게시했다.

그는 “나를 화나게 하는 것은, 집에 머물면서 가족과 식사를 하고 풋볼(미식축구) 경기를 즐기는 대신, 작은 마을을 순찰하는 경찰관에 대한 절대적이고 완전한 무례함”이라고 덧붙였다.

문제가 불거지자 스타벅스는 “이 일을 겪은 경찰관에게 매우 미안하다”며 말썽을 일으킨 바리스타를 ‘규정 위반’으로 해고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사고는 “전적으로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우리 공동체를 안전하게 하기 위해 일하는 공무원들에 대한 우리의 깊은 감사를 대표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