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침통한 김경문 감독 “도쿄 올림픽서 만회하겠다”


입력 2019.11.19 07:18 수정 2019.11.19 07:19        데일리안 스포츠 = 김윤일 기자

대만전 영봉패 이어 일본 2연전 패하며 준우승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많은 아쉬움과 숙제를 안고 돌아온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이 도쿄 올림픽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은 18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날 김 감독을 비롯한 선수단 전체는 침통한 표정을 지으며 취재진 앞에 섰다.

앞서 야구대표팀은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12’ 대회서 대만에 충격적인 영봉패(0-7패)를 당한데 이어 일본과의 2연전(슈퍼라운드 최종전과 결승전)에서 모두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유일한 성과는 2020년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권 획득이었다.

김경문 감독은 취재진들과 만나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들께 죄송하다. 성과보다 아쉬움이 더 남는 대회였다”고 총평한 뒤 “내년 8월 도쿄올림픽까지 준비를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가장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중심타선에서 터져야 할 타이밍에 터지지 않았던 게 아쉬웠다”고 말한 김 감독은 “도쿄올림픽에서 꼭 만회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도쿄올림픽에서는 최종 엔트리가 24명으로 적어진다. 코치들과 상의해 선수 선발에 매진하겠다”라며 “그래도 젊은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했기 때문에 내년 올림픽 전망은 밝지 않나 생각한다”고 희망을 드러냈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