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사랑은 호르몬을 타고…'사생결단 로맨스'


입력 2018.07.23 10:00 수정 2018.07.23 09:02        부수정 기자

배우 이시영·지현우 주연

시원한 로맨틱 코미디 표방

지현우 이시영 주연의 MBC 새 월화극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에 집착하는 내분비내과 여의사가 승리욕이 센 신경외과 남자의사를 연구대상으로 삼으면서 벌어지는 로맨스극이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지현우 이시영 주연의 MBC 새 월화극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에 집착하는 내분비내과 여의사가 승리욕이 센 신경외과 남자의사를 연구대상으로 삼으면서 벌어지는 로맨스극이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배우 이시영·지현우 주연
시원한 로맨틱 코미디 표방


혈액형, 별자리로 인물을 평가하는 시대는 갔다. 호르몬으로 인간의 감정을 살펴본다는 드라마가 나왔다.

MBC 새 월화극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에 집착하는 내분비내과 여의사가 승리욕이 센 신경외과 남자의사를 연구대상으로 삼으면서 벌어지는 로맨스극이다. 드라마는 인간의 성격과 행동, 사랑 등 모든 게 호르몬의 지배를 받는다는 발칙한 설정에서 출발한다.

연출은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1을 통해 30대 남녀의 솔직 담백한 연애담을 그려낸 이창한 PD가 맡고, 대본은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의 김남희 작가가 맡았다.

서울 상암 MBC 사옥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이 PD는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을 매개체로 한 로맨스물"이라며 "사랑은 세상의 모든 것을 극복한다는 메시지를 던지는 작품이다.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작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내과의사를 다룬 드라마가 많지 않고, 호르몬이라는 소재도 신선하다고 판단했다"며 "로코의 장인 지현우, 이시영에 숟가락을 얹었다. 진지함과 가벼운 로코의 균형을 잘 이루며 작품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지현우 이시영 주연의 MBC 새 월화극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에 집착하는 내분비내과 여의사가 승리욕이 센 신경외과 남자의사를 연구대상으로 삼으면서 벌어지는 로맨스극이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지현우 이시영 주연의 MBC 새 월화극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에 집착하는 내분비내과 여의사가 승리욕이 센 신경외과 남자의사를 연구대상으로 삼으면서 벌어지는 로맨스극이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지현우는 신경외과 의사 한승주를, 이시영은 내분비내과 의사 주인아를 연기한다. 지현우와 이시영은 '부자의 탄생' 이후 8년 만에 재회한다.

지현우는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캐릭터라 표현하기가 쉽지 않다"며 "엄청 밝다가 또 어떨 때는 갑자기 슬픈 연기를 해야 하는 게 힘들다. 스스로 분노조절장애가 생기는 것 같은 느낌인데, 대본에 충실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시영과의 호흡을 묻자 "이시영의 연기를 좋아하는 편이다"라며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른 연기를 하는 창의적인 배우다. 새로운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라 함께 연기하는 게 재밌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드라마는 JTBC '라이프와' 경쟁한다. 지현우는 "전혀 다른 장르"라며 "우린 의학보다는 드라마에 집중하는 작품이다. 경쟁에 신경 쓰지 않으려 한다"고 얘기했다.

결혼과 출산 후 복귀하게 된 이시영은 "육아와 일을 병행하고 있다"며 "찍어놓은 분량이 많아서 지치지 않게 촬영하고 있다"고 미소 지었다.

평소 로코에서 두각을 보인 이시영은 "코믹하고 밝은 장르를 좋아하는데 최근 장르물을 많이 했다"며 "이번 드라마를 통해 힐링할 수 있을 것 같았고, 캐릭터의 에너지를 받고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인아의 캐릭터를 표현하는 말 중에 '호구'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사랑에 충실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인아는 100% 진심과 솔직함을 갖고 사랑하는 스타일이다. 순수함이 최대의 감정으로 이 부분을 잘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현우 이시영 주연의 MBC 새 월화극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에 집착하는 내분비내과 여의사가 승리욕이 센 신경외과 남자의사를 연구대상으로 삼으면서 벌어지는 로맨스극이다.ⓒMBC 지현우 이시영 주연의 MBC 새 월화극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에 집착하는 내분비내과 여의사가 승리욕이 센 신경외과 남자의사를 연구대상으로 삼으면서 벌어지는 로맨스극이다.ⓒMBC

이시영은 "당시 난 신인이라 현우 씨를 잘 보지 못했고, 현우 씨가 어려웠다"고 웃은 뒤 "현우 씨는 그때와 변한 게 없다. 진지한 면모가 많은 배우라서 배우는 게 많다. 촬영할 때 함께 리딩을 하자고 날 찾으러 다녀서 내가 도망 다닐 정도다. 열정이 많은 친구"라고 미소 지었다.

관전 포인트를 묻자 "중반까지 남녀가 티격태격하는 과정이 그려지다면, 후반부에는 목숨이 왔다 갔다하는 진지한 상황이 나온다"며 "대본이 여유 있게 나온 편이라, 촬영하기 수월하다"고 했다.

신예 김진엽은 병원장 아들 차재환 역을, 윤주희는 아나운서 주세라 역을 각각 맡았다.

김진엽은 "내가 감히 이런 역할을 해도 될까 생각한다"며 "이런 현장에서 처음 연기하는데 많은 분이 고생하더라. 이런 고생이 헛되지 않게 드라마를 재밌게 봐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윤주희는 캐릭터를 위해 현직 아나운서의 도움을 받았다. 그는 "주어진 시간 안에서 최선을 다했는데, 긍정적인 시선으로 봐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이들 외에 전노민, 선우선, 배슬기 등이 나온다.

23일 오후 10시 첫 방송.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