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승우, A매치 데뷔전서 도움…베로나 반응은?


입력 2018.05.29 11:11 수정 2018.05.29 11:11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어시스트 기록한 이승우 활약상에 관심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이승우가 28일 오후 대구 수성구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 온두라스의 평가전에서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이승우가 28일 오후 대구 수성구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 온두라스의 평가전에서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A매치 데뷔전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코리안 메시’ 이승우의 활약상에 소속팀 헬라스 베로나도 큰 관심을 보였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온두라스와의 친선경기에서 후반전에 터진 손흥민과 문선민의 연속골에 힘입어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눈길을 모았던 것은 A매치 데뷔전을 치르게 된 이승우의 활약상이었다. 생애 첫 A매치 데뷔전을 치르게 된 이승우지만 특유의 당돌함과 적극성으로 공격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후반 15분에는 에이스 손흥민의 득점을 돕는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강인한 인상을 남겼다.

베로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위대한 데뷔전을 치렀다”고 평가했다.

베로나는 “최근 몇 년 간 청소년 대표로 활약한 이승우가 성인 대표팀에서도 경기에 나섰다”며 “토트넘의 손흥민을 돕기 위해 85분 동안 전력을 다해 뛰었다. 팀 동료들과 한국의 승리를 합작하며 잊지 못할 데뷔전을 치렀다”고 평가했다.

이어 “내달 1일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의 친선 경기에서 이승우는 자신의 자질을 과시하고 월드컵 최종 엔트리 23명에 들려고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베로나는 올 시즌 세리에A에서 승점 25를 얻는데 그치면서 19위에 머물러 다음 시즌 세리에B로 강등이 확정됐다.

이승우는 14경기에 출전해 1득점을 기록했다. 선발 출전 기회는 단 한 번뿐이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