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지식정보산업단지 입주 9개 업체 선정

입력 2007.03.07 14:31  수정

79개 신청 기업 중 제조 7개사, R&D 2개사 선정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환균)이 송도지식정보산업단지 입주기업 9개 업체를 선정했다.

선정 업체는 △R&D 지역에 아시아나 IDT, 세연테크놀러지 △제조지역에 오토닉스, 알에프링크, 키스컴, 그린센서, 누리텔레콤, 플렉스테크, 삼테크아이앤씨 등이다. 서비스 용지에 대해서는 적격 업체를 선정하지 못했다.

인천경제청은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등의 전문가 7인으로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RFID/USN 관련 총 79개 입주 신청 업체에 대해 3차례의 심의를 진행했다.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심의위는 각 업체에서 제출한 사업계획서와 신용평가기관의 객관적 기업데이터 자료를 토대로 기업의 재무현황, 사업계획, u-IT 클러스터의 기여도 등을 평가했다. 제조업의 경우 공장 설립계획서를 토대로 환경배출시설 검토 등 관련 인허가 부서의 면밀한 검토결과가 있었다.

선정 업체는 토지매매계약 및 입주계약 체결 후 6개월 이내 건축물을 착공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심의해서 탈락한 우량 기업에 대해서는 잔여필지에 대한 추가 공급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각종 물품에 소형 칩을 부착해 사물의 정보와 주변 환경정보를 무선주파수로 전송 처리하는 비접촉식 인식시스템. USN=Ubiquitious Sensor Network. RFID가 보내는 정보를 수신하는 네크워크 체계.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